반응형

한국사람은 사실 러시아 사람이 뭘 먹는지 자세히는 모르죠..!

마요네즈와 도시락을 먹는다, 기름과 보드카를 사랑한다..이정도가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제 주위 기준으로는 이렇게 생각이 드네요..ㅋㅋ

아무튼 러시아 음식도 꽤 맛있고, 동양적인 음식도 있습니다!

그럼한번 만나볼까요!!


* 러시아인이 먹는 여러가지 음식 *


- 펠메니 -


동유럽은 타타르와 훈족들 등등, 아시아와 관련이 깊은곳이기때문에,

이렇게 동양적인 만두도 있습니다! 만드는법은..대부분 물만두로 만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간단하게 물에넣고 삶기! 생긴것도 귀엽지 않나요!?

저는 한국식 만두보다는..요렇게 작고 귀여운게 더 좋은거같아요.....ㅋㅋㅋ

하얀색 크림같은건 마요네즈는 아니고 '스메따나' 라는 소스같은건데요,

여기저기에 뿌려서 찍어먹습니다...우유를 발효시켜 크림처럼 만든건데, 담백하고 약간 시큼합니다 ㅋㅋ


- 당근김치 -


고려인들이 이주한뒤, 김치를 먹고 싶어, 대체품을 찾다가 만든걸로 알고있습니다..

우리에겐 별로 안 맵지만, 러시아인들에겐 약간 맵다고 하네요..!!

러시아 음식들과 생각보다 굉장히 잘 맞아서, 금방 퍼져나간 음식입니다..!!


-파르쉬로반니 피렛츠(피망 만두)-




Фаршированный перец 라고 합니다. 파르쉬로반니 피렛츠..뭔가 아시아 요리같죠!?

피망을 파서, 그 속에 고기랑 쌀이랑 이것저것 넣고 물만두처럼 만든 요리입니다..

토마토도 들어가서 새콤하기도 하고 식사같은 느낌입니다.

이거 한국음식으로는... 고추튀김과 쫌 비슷하죠..! 저는 고추튀김이 더 맛있는것 같지만..!ㅋㅋ

아무튼 꽤 자주먹는 맛있는 음식입니다!! 러시아인들은 고기만 먹는 인종이다..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딜이라고...로즈마리처럼 생긴 허브도 자주 넣어서 먹고, 피망도 좋아하고, 생각보다 다채롭습니다...음식이!!

다진 소고기와 돼지고기,쌀도 이렇게 가끔씩 사용하고 맛도 한국과 꽤 잘 맞구요..!

그리고 파르쉬로반니라는 장르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버섯,고기 등등 종류가 많습니다!



- 말 소세지 -






이 검고 아름다운 물체는...말 소세지 입니다! 한국인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음식이죠..! 

말은 소세지이지만, 사실 육포죠..게다가 한국에서 먹는 육포랑 다르게, 상당히 짭니다...

그래도 고기라서 항상 맛있어요 ㅋㅋ 술안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미트볼 -



러시아식 미트볼입니다... 피망이나 고추,그리고 고기에 간을 맞춰서 만든음식...이구요, 뭉쳐서 물로 삶아서 만듭니다.

보통 스메따나를 찍어먹나!? 앞의 피망만두와 비슷비슷 합니다만..이게 더 만들기 편해서,자주 만드는거 같더라구요..!


- 샤슬릭 -




냉부 미카엘이 만들었던..샤슬릭 입니다! 구울때 이것저것 양념도 쳐서, 여러가지 맛이 있구요..!

그 꼬챙이가 살짝 칼같이 생겼죠..중앙아시아에서 들여온 음식으로 알고 있구요, 러시아에서 파티하면,

우리나라 고기 꾸워먹는거마냥 먹는 음식입니다..!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겁니다..!

그리고 러시아 사람들도, 여타유럽처럼 감자 많이 먹더군요..

유럽은 역시 감자가 주식인가..!!



- 살로 -

돼지 비계를 소금에 절인건데요 말그대로 비계 입니다.ㅋㅋ 최고 등급품은 그냥 빵에 발라먹기도 합니다.

보통은 술안주로 많이 먹는거 같더군요..!! 보르쉬의 양념만드는데에도 사용하기도 하구요..!

버터보다 짜고ㅡ 고기맛이 확실한 살로를 더 좋아하는거 같습니다..

허브나 후추 양념해서 먹기도 하는데, 잘 만들어진 살로는 한국인도 좋아할 맛입니다..! 술안주로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보르쉬-


비단 러시아뿐만 아니라, 동유럽에서도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한국에서도 꽤 유명해서, 레쉬피 쉽게 찾을수 있는 음식 입니다!

붉은색 색깔때문에 한국음식마냥 매콤할것 같지만!

진한 육수맛이고, 스메따나를 곁들여서 좀 신맛도 나구요..!사탕무라는 안매운 재료를 사용해서 이쁜 색깔이 나오죠..!

여러가지 야채도 넣어서 먹고..흠, 이렇게 생각해보니까 서유럽쪽에서 흔히먹는 맑은 수프같네여..아무튼 맛있습니다!

꽤 진해서 그런지, 한국인들도 쉽게 적응할수 있다고 저는 생각해요..!

아무튼 또 먹고싶다..ㅋㅋ


- 메도븨 토르트 -

Медовый торт 이건데...꿀맛 케이크?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사워크림과 꿀을 넣어 만든 케이크인데요..! 솔직히 안먹어봐서 모르겠습니다.ㅋㅋㅋ

호두,아몬드,사워크림을 층층히 바르고, 겉면은 빵부스러기나 견과류,초콜렛등을 뿌려셔

만드는거 같네요...맛이 궁금합니다..ㅋㅋㅋ

한국 제과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꺼같은데..아무튼 한국에서 보기 어려운 케이크 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러시아 사람들은 특이하게도 오이를 좋아합니다..! 전혀몰랐는데..자주 먹드라구요.

왠지 오이와 러시아는 매치가 잘 안되지만..아무튼, 오이를 이런식으로 활용해서 많이 먹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꽤 흥미로웠습니다..!


요건 살라미와, 딜, 말고기 소세지인데요...말안해도 고기라서 맛있죠!!

저 '딜' 이라는 허브를 참 많이 사용합니다. 한국이나 일본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음식이라 좀 생소한데...아무튼 적응하기 수월한 음식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러시아인들도 생선을 먹습니다!! 훈제로도 먹는데, 훈제라 그런지

역시 맛있어요~ㅋㅋㅋ 훈제 생선은 항상 맛있죠!!


아무튼 러시아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솔직히 매운음식 그립거나 그런거 아니면,

의외로 굉장히 맛있고, 대부분 고기라서 금방 적응할 수 있는 음식이 많습니다..!!!!!


아무튼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