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몇일전에 우연치 않게, 생로랑 남성컬렉션 사진을 봤는데요..

에디슬리먼이 자신을 키워준 생로랑으로 간것은, 패션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 겁니다..!

아무튼 그 이후로는 잘 안봤는데, 아무튼 보고

이런저런 생각이 들어서 짧게 글을 적어보자 합니다!!

아무튼 시작해봐요!!




* 생 로랑 2016 S/S 남성컬렉션 사진및 짧은 생각 *




일단 사진을 볼까요!?

























너무 많아서, 적당한 사진 위주로 올렸습니다



어떠신가요!? 멋있는것 같나요..??ㅋㅋ

저는 처음에 봤을때, 굉장히 올드한 느낌이 들어서...60년대?70년대 스타일인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쬐끔 히피스타일인가? 라고 생각했어요.


물론 히피스타일과는 엄연하게 다르기는 합니다만...

저 썬글라스와 저 눈에 홖 튀는

컬러감들, 꽤 과하다고 하면 과한 포인트들의 패턴과 색감이..

왠지 볼때마다 그 패션이 연상되드라구요..!







요것 처럼요!!


패션쇼가 처음에는 보통 사람이 보기에는,굉장히 그리고 충분히 희안한

코디로 쭉쭉 나오다가, 중후반부터는 미국 캘리포니아 10대들을 표방한 듯한 코디를 많이 보여줍니다.

넵...저는 몰랐는데, 알아보니까 이번 패션쇼는 캘리포니안 서퍼들과 그들의 노래, 패션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런 야자나무 패턴을

왕창 사용했는데, 글 보기전까진 몰랐었죠..ㅠㅠ


아무튼 이번 쇼는, 캘리포니아 서퍼와10대들에게 강한 영감을 받아 만든것도 있지만,

제 생각에는 60년대 빈티지 스타일,70년대 스타일도 꽤 접목시킨 쇼 같습니다.


최근에 에디슬리먼의 쇼를 보면, 락 스타일과 70년대 데이비드 보위를

많이 표방했거든요. 복고풍에 완전히 빠진것 같드라구요..!

특히 저 선글라스때문에 더 그렇게보이는데, 하얀 테두리의

선글라스를 60년도에 꽤 많이 착용했었죠...

지금 서퍼들또한 저런 모양을 착용 많이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확티는 색감과 포인트, 현란한 원단 패턴은 말그대로

60년대 패션또한 상당히 지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히피패션뿐만 아니라,60년대에는 꽤 현란한 색감과 패턴의 옷도 자주 입었었죠!


게다가 10대 후반의 청소년들을 지향했다고 하던데..꽤 의미가 많은 쇼네요.

10대 후반의 현대적인 아이들이, 60년대 복고스타일을 착용하다..흠!!

아무튼 그래서 이 쇼는 하나하나 뜯어보면 현대적인 아이템들이

많이 있는데도, 상당히 뭐랄까 괴랄하다면 괴랄하고...복고풍으로 보이는 면모가 많은것 같네요..!

뭐 예전 에디슬리먼 쇼들도 괴랄한 코디가 많았었으니..흠..!






이런 식의 선글라스를 많이 착용했었습니다..!




***


이런 복고풍적인 요소를 일부러 더 복고적으로 보이게끔.. 저는 잘 살렸다고 봅니다.!

헤어스타일도 일부터 저런식으로 연출한게 아닌가..라는 생각도 드네요.

아무튼 뭐랄까, 코디들이 좀 희안한데... 저런 희안한 코디로 전셰게에

엄청난 유행을 불러왔던 에디 슬리먼도, 패턴은 왠지 최근엔 비슷비슷하네요..


왜냐하면 예전에 한창 디올옴므 잘나갈때 보여준 코디방법들, 셔츠 패턴들, 자켓 패턴들 등등..

그때와 별 차이없는 방식을 많이 보여주거든요. 이 전 쇼에서도 그렇더라구요.

굉장히 타이트한 블랙 스키니진, 윗부분만 오픈한 셔츠와 그속의 티셔츠를 이용한 레이어드 코디,

 하얀색 빈티지 스니커즈와 바지에 넣지않는 코디방식, 광택나는 둥그런 라펠...!!많은 목걸이!

볼때마다 괜찮지만, 예전과 너무 비슷비슷한게 약간 아쉽더라구요..!


그것만 제외하면, 아이템 하나하나만을 놓고봣을때에는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하고

쇼도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아메리칸 10대를 지향을 했다는 뉘앙스 확실하고

충분히 어디서든 소화 가능한 코디도 가끔씩 나오고 좋습니다..!!






***


예전의 그 엄청난 디올옴므 시절때보다는 아니지만,그래도

자신만의 스타일과 패션 철학으로, 생로랑을 이끌어가고있는 에디슬리먼..

다음 2016 F/W도 기대가 되네요...!! 

글은 그저 개인적인 생각을 적었어요..

그래서 뭔가 이상한 부분도 있을태니..그냥 재미로 읽어주세요!

아무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