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를 하시다 보면, 오른쪽 기본설정 라인에 있는 공개,비공개,보호,발행이 있는데요!

다른건 알겠는데, 공개와 발행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ㅇㅇㅇ



* 티스토리 공개, 발행의 차이점및 보호의 기능 *


일단 티스토리는 4가지의 설정이 있는데요, 각각 전부다

쓸모있는 좋은 기능들입니다. 하나하나씩 알아봅시다!



글쓸때 언제나 보는 설정창이죠!




공개 - 말그대로 작성자가 작성한 글을, 모두에게 공개하는 것 입니다.

비공개 - 말그대로 비공개죠. 자기만 보고 싶을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호 - 공개와 비공개의 중간으로,타인에게 글의 주제는 노출이 되지만, 글의 내용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글을 보려면, 방문자는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같은것에 활용해도 좋은 기능입니다!


발행 - 티스토리홈의 외부 서비스로 글이 발행됩니다. 티스토리 메인 좌측페이지라던가,

네이버,다음 등등에서도 모두 검색 노출됩니다. 그러므로...더 많은 블로그 노출, 더 많은 방문자님들이 생기겠죠..!


그러므로, 조금이라도 이쁘게 쓴 자신의 글이, 한 사람이라도 더 보게끔 하려면,

사실 발행은 필수 입니다..!! 글 쓸때마다 우측 상단의 발행을 눌러서, 카테고리 지정해주면 좋지만...!

귀찮으시다면 적당히 설정페이지에서 발행으로 통일 시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밑의 사진을 봐주세요!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글 관리 -> 글 설정 ->글쓰기 환경 ->발행 ->저장

저장 꼭 누르셔야 됩니다!ㅋㅋ

이 설정으로 바꾸면, 열심히 쓴 글이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 있으니...정말 좋은 기능이죠!

그리고 적용이 잘 됬다면, 밑에 [공감] 누를수 있는 버튼이 뜹니다..!



그리고 발행으로 바꾼 글을, 보호및 비공개로 전환,수정및 트랙백 연결을 쉽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글 관리 -> 글 목록클릭


누르시면 우측에, 글 목록과 함꼐 공개 보호 발행 트랙백이 뜨는데, 그 그림들 클릭하셔서 관리하셔도 편합니다.

보호를 눌렀을경우, 글 제목에 마우스커서를 가져다대면, 쪼그만 열쇠그림이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비밀번호 관리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좋은 기능, 초보자분들도 바로바로 사용해서, 재미있게 블로그 즐기세요~!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