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 여름에 서울 도심지에도 과연

사슴벌레가 살려나~ 해서 여기저기

돌아다녔고, 실제로 확인 했습니다!!



아무튼 시작해볼까여!

ㄱㄱ!






* 서울 합정동 근처에서의 넓적,참넓적사슴벌레 채집및 관찰기 *





간만에


사슴벌레가 보고 싶어서


어떻게 할까 생각하다가~



서울에 놀러도 갈겸,


항상 생각해왔던!




"과연 서울 시내에도

사슴벌레가 살려나?"




에 대한 의문도 풀겸해서


일단 '마포구' 가는 버스를


타고 무턱대고 나왔습니다~!





서울에는 사슴벌레가 사실은


굉~~~~장히 많이 서식합니다!




워낙에 큰 산이 많아서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만,





그냥 뒷동산 같은


동네 뒷산은...


조금은 사정이 다르죠.





아무튼 의외로


서울안에서 대부분의


사슴벌레 종류를 다 볼 수 있습니다..!


( 남방왕사슴벌레 원표애비단 사슴벌레는 없는듯 합니다 )









왕사슴벌레 또한


있다고 듣긴했는데,


왕사슴벌레 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서울에서 왕사스미를 잡기보단


그냥 돈주고 사는게 더 빠를듯

ㅋㅋ





아무튼 여기저기 다니다가~


드디어 밤이 찾아왔습니다!






이제 활동 시작!






 사슴벌레가 있을것 같


 미리 알아둔 포인트를 가봤더니~


오오...드디어 한마리 보이더군요!



 

韩国の ヒラタクワガタ



처음에는 애 사슴벌레인가?


싶어서 한번 만져봤더니~~!




'참넓적 사슴벌레'군요!




저는 자연상태에서는 거의


넓적사슴만 봐와서 그런지 ㅋㅋ




참넓적사슴벌레가


 이렇게 쉽게 발견되는게 재밌더군요!





아래의 녀석은 참넓적 암컷입니다.


암컷은 수액에서 좀 덜 보이는데,


이때는 꽤 쉽게 봤습니다!





아무튼 이런식으로 사슴벌레는


수액에 모여듭니다 ㅋㅋ 그리고


이 이후에도 계속 발견됩니다!




 

korean black stag beetles


참넓적 개체수가 아주 많지도,


적지도 않는 정도로 계속해서


발견되더군요. 





재밌네요!



아...참고로!



 아무튼 저는 관찰만하고


단 한마리도 채집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동대문 가면 널린게


넙쩍 사스미인데 뭐...흠~!




그리고 자연상태의


사슴벌레 관찰자체가


더 재미있어서..




그리고 사슴벌레 구매가 이제는


딱히 어려운 시대도 아니니까요!





그리고 좀더 돌아다니다보니


드디어 넓적이도 있었습니다!


 6.5센티쯤 되는..!ㅋㅋ




드디어 넓적이가 발견되다!





제 생각엔 이곳엔


"적이와 참넓적의 하이브리드"


약간 있는것 같았습니다.





뭐랄까 넓적인데


넓적이 같지 않은~


그런 느낌의 개체가 여럿 있더군요.





커봤자 6센티


후반정도고 뭔가 미묘


하게 조금 느낌이 다릅니다..흠 ~!!




글로만 접하던

넓적사슴벌레와

참넓적사슴벌레의 공존




이 장면을 실제로 보니까


신기하고 재미도 있네요 ㅋㅋ



이제는 더 큰것도 발견되다!!!!!



확실한 것은, 나름대로


넙적이도 있었습니다~!




서울 한복판...은 아닌


서울 도심에서 이렇게


꽤나 큰 넙적이를 잡다니~




잡고나서 바로 놔주었습니다!


저는 관찰만 하는것을 좋아해서


크기만 확인하고 바로 방생 했습니다.




크기는 대략 7cm 인가 그렇더군요~!






근데 확실한건.....


서울 도심이라 그런가~




일반적으로 수도권은 넓적이가 주류인데


넓적이가 의외로 주류가 아니었습니다.





잡고 싶어도 의외로 잡기 힘든~~


참넓적 사슴벌레가 주된 사슴벌레!!!!!





왠만한 수도권 쪽은 참넙적 사슴벌레를


타겟팅 해서 잡을려고 해도.....





터를 알아두지 않는 이상 쉽게


보기 힘든데, 서울엔 이상하게 많네요!






아무튼~~~~~~~







이 산의 사슴벌레들은


머지않아 참넓적 사슴벌레만


남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서울 시내


근처의 산이라 그런지


대형 넓적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커봐야 7센티..!


아무튼 재미있는 합정동


사슴벌레 관찰일지 였습니다!





* 광고도 한번씩만 클릭해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