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래식한 라인의 여성 코트 '르뎅고트' 코트에 대해서 아시나요!?

보통 한국에서는 가끔씩 '라이딩 코트'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도 많이 입는 코트입니다..!

겨울에 겨울코트 코디하기도 정말 좋은

디자인이 이쁜 클래식한 코트인데요..!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클래식한 여성 코트, 르뎅고트에 대하여 *





'라이딩 코트' 라고 말하기도 하는 이 코트는,

17세기때부터 나오기 시작합니다. 영국의 여성들은,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영국 날씨때문에,

항상 그점을 생각해야 했었고, 그래서 이 무렵쯤 부터 외투에 작은 케이프(망토)를 걸치고 다니기 시작합니다.

특히 승마에 잘 맞게끔 옷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양쪽 어깨를 기준으로 망토를 걸쳐서.비 올때마다 유용하게 사용했었다고 합니다.



일단은 이런 스타일 입니다..!



아무튼 이것을 시작으로, 부피가 굉장히 커지되, 실용적인 의복으로 변화하고

처음에는 작은 자켓과 롱 치마가 합쳐진 일체형 같았던 스타일이, 완전 일체형으로 가슴쪽으로 여닫이 가능하게

 오픈할 수 있는 방식으로 만들다가 (점프슈트 마냥...) 나중에는 겉옷따로,치마따로 방식으로

조금씩 계속 변하였습니다. 그러다 지금에 와서는, 

그 양식의 코트만 따로 둬서 르뎅고트 혹은 라이딩 코트라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외투와 치마,안에 승마바지를 착용합니다.




 이 코트는 승마를 통하여 여행을 갈때, 실제로 승마를 할때 주로 입었으며, 

그 때문에 저런 이름이 붙었죠..! 패턴과 방식의 다양성과 화려함,

그 특유의 레이어드한 코디방식 때문에19세기로 가면 갈수록

여러가지 디자인과 코디방법으로, 패션으로 각광받게 됩니다.


50년대 르뎅고트 스타일의 아트


대략 요약을 하자면...

'길다란 길이, 승마하기 편하게 넓은 폭과, 비를 막아줄수 있는 케이프가 달려있는 코트'

라고 보시면 됩니다만, 최근에는 이게 좀 애매모호 하네요.


요즘 나오는 디자인은, 상의 폭은 좁은데 아래로 갈수록 스커트같이 생긴 코트있죠?

그냥 그 코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르뎅고트는 최근에는 그냥 이 스타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케이프 코트또한 여기서 유래됬다고 보시면 되구요..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장르가 세분화 된 것 같습니다. 유래가 승마복이라...

승마할때의 라이딩 코트나, 케이프코트 및 롱 코트,점프슈트 등등..

최근에는 세분화가 많이 되서 뭐랄까..! 정의를 내리기는 조금 어렵네요.


케이프코트는 꽤 여러가지 페턴과 디테일을 보유하고 있는,또 다른종류의 코트가 되었죠..!



좌측은 승마용 라이딩코트, 우측은 케이프 코트입니다..!



***



사회와 패션산업이 발달하면서 세분화가 되다 보니까, 

르뎅고트는 상당히 세분화가 된 느낌이에요.

그래서 그냥 하단 치마형 코트를 르뎅고트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ㅋㅋ

여러 원단으로 만들기도 하구요..저는 굉장히 이쁘다고 생각하는 코트입니다!


여성성이 확실히 부각이 되는것같고, 라인도 이쁘며

딱 코트 1벌만으로도 왠만큼 멋진 스타일을 낼 수 있는

디자인이기 때문에...상당히 좋다고 생각해요!


패딩 점퍼 종류입니다..!


이런 실루엣의 옷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19세기로 가면 갈수록 상의 하의를 따로 착용하는 레이어드 방식이 유행해서,

코트만 두고 따로 부르기도 하지만, 제 생각에는

하나의 코디방법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따로 르뎅고트 스타일의 코디또한 가능합니다..!

아래에 몇장 올렸으니,적당하게 코디에 참조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식의 코디가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길고 긴 롱 코트와 치마, 타이즈와 이쁜 부츠 정도만

착용해 주신다면 충분히 르뎅고트 패션이라고 생각하네요...!

물론 '르뎅고트''라이딩코트' 또는 '케이프 코트' 입어주셔야

더 완벽하겠지만, 워낙 여러가지로 심플하게,또는

굉장히 화려하게 여러갈래로 발달한 옷이기 때문에,

느낌만 잘 살려주셔도 르뎅고트라고 말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ㅋㅋ




아무튼 여성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르뎅고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르뎅고트는 꽤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했기때문에

여러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코트입니다!!


아무튼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