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돋이를 보기 위해 부랴부랴 아침부터

서울로 향했습니다. 어디로 갈까 하다가,

성미산에서는 일출을 본적이 없어서~


궁금하기도 해서 일출을 보러 마포구쪽

성미산으로 향했습니다~! 7시 50분쯤에

일출이 시작 될거라 했기 때문에, 정확히

7시 30분에 도착했습니다~!!



올해 첫 사진은 아직 해가 뜨지 않은 하늘!

아침부터 생각했지만 구름이 꽤 많아서...

이때까지만 해도 약간 걱정을 했습니다..!


아무튼 서서히 하늘의 색깔이 조금씩~!

황금색으로 밝게 변하기 시작 합니다~!



성미산은 나무들이 생각보다 굉장히

커서 그런지, 깨끗하게 일출을 보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리고 제 생각보다는

더 많은 분들이 이곳으로 일출을 보러

오시더라구요~!


처음오신 분들은 해가 많이 가려서 계속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장소를 바꿔가면서

좋은자리를 찾기 위해 돌아다니시더군요!


허나 합정동 뒷쪽인 이곳이 가장

높고 제일 잘 보이는 장소죠...ㅋㅋ




아무튼 기다리다보니 해가 결국 보였네요!

어휴 다행이다! 구름이 많아서 아예 안보일

줄 알았는데, 구름사이에서 꽤나 찬란하게

빛나며 얼굴을 보여주네요~~!!


이상태로 15분 정도 더 기다렸지만, 나무도

많고 구름도 많고 사진도 잘 나오지 않고~

그러다 결국 해가 구름에 가려지더군요...!!




그런데 성산2동쪽으로 내려가던 도중~

운좋게 그나마 크게 뜬 해를 봤습니다!!

오오 다행이다...ㅋㅋ 해돋이는 반드시

볼수 있다더니...사실 이었네요~!!ㅋㅋ




그리고 내려가면서 몇장...아침에 그다지
춥지 않은 날씨였는데, 산이라서 그런지
서리가 꽤 이쁘게 껴있더군요~!!ㅋㅋ

그리고 아침부터 관광객들과 대학생들이
생각보다 거리를 많이 활보하더라구요...
새해 첫날에 외국관광, 부럽더군요 ㅋㅋ!



그리고 이제 광화문 광장쪽으로 향하기

위해 홍대역까지 걸어갑니다...!! 저 홍시

들이 아직도 저렇게 달려있던데, 보기엔

꽤나 멋있더군요~!ㅋㅋ



아무튼 이른 아침인데도 별로 안춥더군요.

상당히 역대급으로 따뜻한 새해 아침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동을 합니다~!




드디어 중구에 도착~~! 아침이라 버스를

타고와도 빨리 도착하네요..ㅋㅋ 중구쪽은

역시 도로도 넓고 빌딩도 많고~~아침에도

한국 최고의 도시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대한성공회 서울교구 입니다~!!

볼때마다 정말 멋지다고 생각하는

건물입니다. 약간 안쪽에 있기땜에

모르시는 분들도 꽤나 많으신데요,


서울의회 바로 뒷쪽에 있으니

들리셔서 구경해보셔요...!!ㅋㅋ




시청쪽은 간만에 오는데, 서울 한바뀌를

주행하는 시티투어 버스 모습이 생각보다

외형이 고풍스럽고 빈티지 한 모습이 참

멋있더군요. 이렇게 멋지게 변화하다니!!


그리고 경희궁 쪽으로 향했습니다~!!




시행한지 얼마 안됬나보네요..! 앱 가입후,

스마트폰으로 자물쇠를 여는 방식입니다.


나는 왜 이걸 이제야 봤지!? 이렇게 좋은

자전거 대여방식이 생겨나다니..어서빨리

가입 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드디어 도착한 경희궁!! 근처에 있었던

것은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방문하는건

오늘이 처음이네요! 입장도 언제나 무료

라서 더! 기대하며 들어가봅니다~~!




기대를 하면서 왔는데, 경희궁 본궁은

문이 닫혀있네요. 미술관도 닫혀있고..

새해라서 그런가!? ㅠㅜ 사진과 동영상

몇개 찍고, 다음을 기약하며 나왔습니다!!





광화문 광장 입니다! 1월1일 10시쯤인데

중국 관광객분들 정말 많습니다~!!ㅋㅋ


솔직히 새해 첫날에 이래 많으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네요! 그리고 이때쯤부터는

하늘이 점점 흐려지고 뿌옇더군요.


그때서야 오늘, 미세먼지가 중부지방을

뒤덮는다는 사실을 기억해냈습니다!ㅠㅠ



오...아침부터 진짜 많네요...ㅋㅋ

중국인 관광객이 70%정도 되더군요.

나머지는 한국인,일본인,서양인 순으로

많았습니다...!!

 



한 11시쯤 되니까 날씨가 워낙 뿌옇고

흐려져서.. 다음을 기약하며 입구만 잠깐

들어갔다 나왔습니다..! 약간 아쉬웠어요!



그리고 아이스링크장~! 오전이라도

새해첫날이라 그런지 인파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다들 즐거워 보였습니다!


***


아무튼 새해 첫날의 일출을 볼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올해도 정말

행복한 한 해가 됬으면 좋겠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2016년 1월 1일의 일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