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연휴 3일째 되던날, 이번엔

한옥마을을 다시한번 가보자!

해서 다시한번 서울을 갔어요.


한옥마을은 봄이나 여름, 가을

등등 이럴때가 멋져서 오늘은

적당히 한바뀌 돌아보고, 겨울

북촌한옥마을의 느낌은 어떤지

답사하는 느낌으로 갔습니다~!


"북촌 8경을 기준으로" 가회동쪽

제외하고 대략 한바뀌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다 돌기엔 꽤 크니까요!




광화문쪽에 오니까 이런것을

보게 되네요! 이건 뭐하는거지?

시간을 보면 교대식과 연관된

행사 같은데...아무튼 멋집니다!



경복궁 바로옆에 있는 유명한

세움 아트 스페이스 입니다.


가보지는 않았지만, 이 건물을

볼때마다 멋지다는 생각이 솔솔

듭니다 ㅋㅋ 깔끔하고 멋지네요.


아무튼 교육박물관과 편의점의

사이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서

갔습니다. 이쪽으론 처음이네요!



그 유명한 코리아 기둥근처 ㅋㅋ

아침부터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이 건물은 예전엔 그냥 가정집인

건물로 기억하는데, 카페로 변했네요.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길이라서

개조하신듯 해요! 이런식의 가계들이

예전보다 많이 생겼더군요~~! ㅋㅋ




전망대 근처에서 바라본 삼청동.

겨울에는 처음 와보는데 겨울도

생각보다 시원한 광경이 연출이

되는게 멋있습니다 ㅋㅋ




겨울에는 그 나름의 멋이

있긴 하네요 ㅋㅋ 그래서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Korea Bukchon Hanok Village


봄 여름 가을엔 못보던 광경이네요!

2월달이라 그런지 대문에 '입춘첩'

굉장히 많은 집이 붙혀놨더군요!


음력으로 입춘, 저녁 6시 46분에

이 입춘첩을 붙히면 행운과 복이

많이 들어온다는 풍습이 있죠!



이때쯤 이 근처에 오면 입춘첩을

붙혀놓은 집들의 모습들을 쉽게

볼 수 있네요~이런 좋은 일이!!



북촌 8번째 절경 '북촌 8경'

돌계단이 있는 방향 입니다.


이쪽은 거리도 좀 있고 또한

전망대와 풍경 등등이 꽤나

비슷할거라 생각되군요!


그래서 윗쪽에 있는 전망대,

그리고 북촌동양문화 박물관

방향쪽으로 갔습니다~ ㅋㅋ



생활사 박물관은 거의 바로 옆에

있죠~! 여름에 정말 멋진 풍경을

보여주고, 내부 또한 아기자기한

모습이라 한번쯤 들려서 구경을

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ㅋㅋ






이런게 있었었나? 아무튼

귀여워서 한방~~! 이 위쪽은

현대식 빌라와 한옥이 듬성듬성

섞여있어서, 보통 올라가기 보단

돌계단 가려고 내려오는 관광객

분들이 많은 곳이죠 ㅋㅋ




겨울에 오니까 확실한건.. 더욱

그 건물이 그 건물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하여 겨울에는

눈이 올때 오는게 좀 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바로 옆쪽의 '동양문화박물관'

입니다. 예전엔 이거 그냥 벽화

였었는데, 지금은 요렇게 바뀜!

어떻게 이렇게 바꿨지? ㅋㅋ


여기 2층 찻집에서 본 풍경이

그렇게 좋다고 하던데.. 흐음!


오늘은 걍 탐방이니..다음에는

꼭한번! 2층에도 들려서 멋진

풍경을 편안하게 보고 싶네요!


Korean traditional The Hanok house


조선시대때 좌의정을 지내셨고

황의정승과 함께 청백리로 유명

했던 '맹사성'님의 집터 입니다!

겨울에도 꽤 멋지네요!




대문 중에서는 이런 대문이

제일 멋있는것 같네요! 이런

무늬가 멋도 있고 느낌도 꽤

독특하고 좋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이런 무늬를 그려논

집들도 꽤 많은데요, 요러한

무늬들이 생긴건 간단하지만

고풍스럽고 동양미가 확실히

뭍어나는 무늬인것 같아요!





그래도 한국에서는 유명한

관광지화된 곳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무지 많더군요~!


그래서 조용히 해주시고,

쓰레기 버리지 말아달라는

팻말을 여기저기 붙여놨어요.


민간인 지역인데 관광객이

많이 오는 장소라.. 확실히

조용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Traditional House in South Korea


북촌 7경인 31번지 모습.

아직 겨울이지만~ 봄같이

아름답고 이쁜 모습이네요!


여기서부터 관광객분들이

정말 많아지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붐비는 바로

여기는 북촌 6경 입니다! 여기가


 북촌 한옥마을의 최고 핫플레이스!

답게 아침부터 정말~ 많은 관광객

분들이 이곳을 찾으셨습니다~!



한국인이나 동남아시아, 서양인

보다는, 거의 중국 관광객분들이

70% 정도는 되는것 같더군요.


많이들 오셨는데도 상당히

매너있게, 대부분 조용하게

다니시더라구요..좋은모습!





겨울에다 설날 연휴때는 처음

와보는데, 역시 여기는 사진을

제대로 찍으려먼, 최대한 아침

일찍 빨리오는것이 답이라는걸

다시한번 느낍니다 ㅋㅋ


아침부터 장난아닌 인파라서

5경, 6경 이쪽은 그냥 이정도만

찍고 그냥 바로 내려왔습니다. 


여기는 정말 멋진데 사람들이

항상 너무나 많아서.. 그래도

이렇게 찍어서 다행이네요!!



여기서 위로 올라가는 모습이 북촌 5경 입니다.


확실히 북촌한옥마을은 겨울은

눈이 내렸을때가 멋진것 같네요. 


겨울엔 뭔가 약간 황량한 느낌이

많이 납니다.ㅋㅋ 풀들이 조금씩

남아있는 곳들은 괜찮지만요~!


그러나 대부분은 좀 심심하고

거기서 거기같은 느낌이 다른

계절보다 훨씬 더 많이 나네요.




여기까지만 적당히 찍고

이제 내려왔습니다. 여러

문양의 집들이 많았는데,

이집이 색깔도 하얗고~

이쁘고 좋드라구요 ㅋㅋ





'국립현대미술관'도 찰칵!

아무튼 한옥마을은 8경을

따라서, 겨울 제외한 날에

방문을 하시는것이, 훨씬더

사진 찍거나 구경을 하기에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아무튼 겨울 북촌 한옥마을도

충분히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