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월 23일, 생전 처음으로

용산 전쟁기념관을 방문

했습니다..!


6.25 당일날 방문하면

사람들이 너무 많을걸

알기에...이틀전에 방문

했습니다!


아무튼 나름 밀덕들의

성지이자, 전쟁및 역사

덕후들에겐, 한번쯤 꼭

방문해야할 곳이기도..

하므로..!


항상 궁금해하던 차에

시간도 나고..해서 드뎌

방문을 하게 됬읍니다!


아무튼 삼각지역 바로

앞이라서 굉장히 편히

갈 수 있더군요. ㅎㅎ



기념광장 앞에있는 멋진

2개의 청동검 모양의 탑과

동상들 입니다.. 멋지네요~!



그냥 봤을땐 저게 뭐지?

라는 생각만 들었는데,

사진으로 다시 보니까

멋지게 보이는군요!

ㅎㅎ


그리고 그 아래의 동상들..

왠지 모르게 숙연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판이었던 그 시절에

얼마나 힘들게 나라를

지키셧을지.. 상상조차

하기 힘드네요;



독특한 벙커같은게 있길래

가봤더니, 포옹을 하고있는

동상이 있네요.


'형제의 상' 이라고 하네요.

저 안에 사진이던가 뭔가가

많이 있었던 기억입니다..!


야외지만, 이쪽은 언제나

무료개방이고, 여러가지로

볼것도 많고, 참 괜찮네요!



드디어 직접 눈으로 본

"전쟁기념관" 전시실!


이게 생각보다 굉장히

어마어마하게 크더군요

놀랐습니다.. 오오!!


왠지 미국식 디자인 같고,

하여 미국에 온거 같은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걸보면서 뜬금

생각난것이..... 저기 북쪽

나라의 "금수산태양궁전"

이게 생각나더군요..!


이것도 이만큼이나 큰데,

부칸의 금수산 태양궁전은

실제로 더 어마어마하겠죠?


자애롭고 영애로운 지도자

동지와 간부들꼐서, 얼마나

시민들의 등골을 빼먹으며

만들었을지...!




궂은 날씨임에도 상당히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건물도 거대하고, 공원의

호수라고 해야되남..무튼

이것도 꽤 아름답더군요..!



23일인데 유치원생들이
많이 소풍을 왔더군요!

여기저기서 선생님들의
인솔에 따라 관람 하고,
사진찍고 과자도 먹고
도시락도 먹고..

재미있는 시간들을
보내는것 같았습니다!



물 수심은 낮은편이고,

이렇게 잉어들이 헤엄치며
사람들의 과자를 기다리더군요!

韓国,ヨンサンの戦争博物館

그 유명한 옥외 전시장을
먼저 달려가서 봤습니다.

주로 1950년도 즈음 사용된
것 같으며.. 실제로 내부에도
들어가 볼 수 있는 모델들도
있었습니다.

근데 실제로 보면 뭐랄까
복원품 느낌이 강하더군요.

그러나 모두 진짜랍니다. ㅎㅎ
동전넣고 움직이는거 뺴곤요..!


대 미리견국 전략 폭격기
B-52위에서 찍은 사진..!
하늘색의 한국형 도장의
F-5a가 날렵겐 멋지네요.

용산 전쟁기념관의 멋진
기체들과 탱크들의 모습
이 나름 장관입니다.ㅎㅎ

위에서 보니까 한눈에 쫙
보이는게 멋지더군요~~!



각종 땅크들 또한 이렇게
전시를 해놨답니다~~!

저게 전부 진짜 사용
됬던거라는게 놀랍읍니다.

아무튼 볼거리가 참
많고 재미있네요.ㅎㅎ

 글고 저 많은 땅크들은
거의 대다수가 위대한
대 아미리가 합중국의
전차들 이었읍니다..!

K-200 같은 장갑차는
국산들도 있더군요.

쏘오련제 땅크는 3개
인가..?거의 없었읍니다..!


이건 L-4같이 생겼는데..
아마 O-1g 일듯 하네요.


한국, 영국, 미국에만 전시가
되있다는 B-52 앞에는,

'아직까지 실제 훈련용으로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중인'

국산 기본 훈련기 KT-1의
프로토 타입..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국산 기체중에서 수출까지
하고 있는 효자 상품이죠.
ㅎㅎ



수송기들과 아이들..!
미제 수송기들이
우람합니다!



미코얀 구레비치 MIG-19.

동구권 최초의 초음속

전투기라고 합니다!


이런 실제 기체들을

어떻게 입수했는지

궁금하네요..!ㅎㅎ



이원복 할아버지가 직접

만든 국내 최초 항공기

'부활호' 입니다.


진품은 아니고 다시

제작한 것이라 하네요!



 AH-1J Sea Cobra 입니다.

어린이들이 한때 매우매우

사랑했떤 그 헬리콥터지요!


지금봐도 멋있게 생겼네요.

공격용 헬리콥터의 시초가

되며 버전도 많이 있죠.


도장은 미군들의 버전이

아니라 조금 심심하지만,

그래도 실제로 이걸 보니

꽤나 감동이에요. ㅎㅎ



일본 제국군을 때려잡은

F-51도 있습니다..!


이거 외에도 여러가지

전투기들도 많더군요.


사실 저는 이쪽 관련은

아는거도 잘 없고.. 그저

몇가지 관심있는 것들만

몇장 사진으로 남겼네요.

ㅎㅎ


그다음에는 탱크들을

한번 둘러봤습니다~!



쏘오련제 땅크인 T-59

입니다! T-34는 맨 앞에

전시 해놨으며, 기념관의

건물 내부에도 있더군요.


韓国の戦闘機、戦車の展示場


왼쪽부터 m36 잭슨, m47 패튼,

m4 A3E8 셔먼 입니다.. ㅎㅎ


실제로 구식 탱크는 처음

봤는데요, 장난감과 같은

느낌이었읍니다..!


아무래도 도장 상태가

너무 깨끗해서 그런듯.



전쟁기념관에서 찾은!


영광스럽고 영애로우시며

경애하는 최고존엄 수령님

김정은 국방 제 1위원장

이십니다! ㅋㅋ


친애하는 어버이 수령님

꼐서 전차를 시승하시는

모습 이십니다.!



이런식으로 들어가서

체험 할 수 있게끔~

잘 만들어놨습니다!


최고존엄 꺠서도

이런걸 경험해봤을

런지..궁금해지는군요!



K-1 전차. 500원 넣으면

움직인다는 그 아이에요.


이 아이를 제외하면 모든

전차들과 기체들이 진짜

사용 했었던 것 들

이라고 하네요..!


기타 여러 땅크들이

있었지만, 제가 아는

것들만 주로 사진을

남겼습니다. ㅎㅎ



40mm 4연장 함포라네요!



2연장 함포와

전시용 미사일

입니다. ㅎㅎ



참수리호 입니다.

목업인듯 하며, 당시

탄착군 까지 그 위치

그대로 복원을 한 듯..!



아무튼 간단히 구경했는데

이것은 정말 오래되지 않은

것이다 보니, 가슴이 꽤나

먹먹하더군요.



기념비를 바라보니

느낌이 뭔가 슬픕니다.


다시한번 우리 영토를

이시간에도 지켜주는

장병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봅니다..!



아무튼 이쯤해서 전쟁기념관

전시실로 들어가려고 합니다!


23일이라 그런지, 많은

장병들이 이곳을 방문

했더군요..!



해병대 분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느낍니다!


아무튼 북한 괴뢰군들이

다시는 헛짓 하지 않고,

핵 만들지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이정도만 구경 한 후,

이제 메인인 전시실로

들어갑니다!


***


밀덕들의 필수 방문지인

용산 전쟁기념관! 실제로

굉장히 크고 거대한데다,


볼것들도 상당히 많으며,

다시한번 국방에 대해서

생각 해 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한번쯤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