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전쟁기념관 전시실로

입장을 하였답니다~! ㅎㅎ


몰랐는데, 전쟁기념관은

입장료가 무료 입니다!


그래서 상당히 놀랐습니다!

이렇게나 어마무시 거대한

건물을 오로지 후원으로..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방문객들에게는 좋죠!



6월 23일, 해병대 장병들과

국군 장병들이 꽤 많았어요.


초등학생들과 중,고등학생

들도 상당히 많았답니다~!


최고로 많은 나이층은 역시

유치원생들이 가장 많더군요!



멋있는 대형북..!

호국의 북이라고

한답니다. ㅎㅎ


전통적인 색감과

금장식들로 만들어

매우 화려하답니다!


아무튼 가장 먼저..

1층이라고 하지만..


사실상 지하층인

전쟁역사실 부터

먼저 들렀어요!!


우리 조상님들께서

고대부터 사용했던

무기들과 복식들을

보고싶었거든요~!


韓国,ヨンサンの戦争博物館, 1Fザ・戦史ルーム


이쪽은 한국 고대사의

전쟁 역사, 조상님들께서

사용하시던 무기들, 혹은

의복들 등등을 전시했어요.


복원 제품인지, 진짜 유물

인지는 자세히 모르겠네요.


확실한건 진품도 있고,

복원품도 있더군요.ㅎㅎ


그 외에 삼국시대부터

조선후기 까지의 전쟁

역사를 깔끔하게 정리

해서, 보기 쉽더군요.


고대 역사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한번쯤은

들러볼만 하답니다~!


고대 전투에 대해서

여러가지.. 유물들과

함께 설명을 해놔서

더욱 볼만 했습니다.



시대별로 대표되는 무관,

장수들을 소개하더군요~!


조상님들의 역사를

알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ㅎㅎ


 


이 두가지 전시물을 보면,

잘 아실수 있으실 겁니다!


진품 유물과 복원해서

만든 유물, 두가지 타입

모두 전시를 하는걸요..!

ㅎㅎ


금동향대로 같은경우

상당히 깨끗해서, 딱

봐도 복원품 같지요!


금동향대로 윗쪽의

검을 보면, 왜나라에게

하사한 물품을 해석한

그림이 있네요.



해상왕 장보고때 사용한

배들과 여러 부속품들과

책자들을 전시했으며..


장보고와 관련된

유적지도 소개를

해놨습니다~~!


이 외에도 전투와 관한

대형 회화 같은것들도

많이 전시를 해놨어요.


직접 가서 보신다면,

역사를 좋아하신다면

분명히 재미있을거에요!


그 다음은 조선시대를

쭉~훑어봤습니다. ㅎㅎ



조선 초기 갑주와 방패들

입니다. 상당히 멋지네요!


조선시대하면 떠오르는

그런것과 다르게, 상당히

화려하고 탄탄해 보여요.


조선 중기 - 후기로 가면서

문화 예술, 건축, 옷 등등~

여러모로 내려가던 시기와

다른게 조선 초 같습니다!


그 전 시대의 화려함과

성능을 왠만큼 모두 다

계승한 시대라 생각을

합니다!



조선시대때 쓰던
여러가지 무기들 입니다.

韓国の古代史

일단 무관과 관련된것들
이라면, 일상적인 의복도
기본적으로 전시하더군요!

벽화라던가 회화들, 이러한
의복, 무기들 같은 전시품들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면서
글들도 하나씩 읽어보니까~

재미가 있어서 사진도 잘
안 찍고! 전부 둘러보는데
시간이 꽤 걸리더군요.ㅎㅎ


그리고 조상님들이 사용
하던 물품 말고도.. 양옆
중국, 일본에서 사용한
전시품들도 있더군요!

간단하게 한켠에다가
의복, 무기들을 보기
쉽게 진열해놨어요.


韩国的古代战争,壬辰倭乱


중국의 모기들과

갑옷, 의복들입니다.


청나라 시절 같은데,

갑주는 조선시대와

상당히 흡사하군요!



예는 딱 봐도 일본...!!

욱일승천기도 있네여.


오오 요로이가 멋지네여.

그외 대일본제국 시절의

무기와 복장등도 있군요.


그리고 중앙홀로 나가서

거북선을 봤습니다. ㅎㅎ


 


거북선 입니다..! 최근에

밝혀진 거북선은, 등쪽에

가시도 없고, 대포를 측면

사용하면, 배가 온전히 있기

힘들기 때문에, 대포들은 걍

정면에 배치해서 쐈다더군요.

(천자총통, 지자총통)


좌우에 박은것은 소구경 포를

설치했다 합니다.(황자총통)


입에서는 현자총통..

나간다고 했으니..거의

중앙에서 쩜사를 하던

그런 공격형태였으며,


많은 포를 구사하므로

3층이었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합니다.


아직 연구중인 내용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으나,

아마 이 거북선 말고, 다른~

모양새의 거북선이 언젠간

선보여질 것 같습니다.ㅎㅎ



그럼에도 꽤 멋진 외형을
보여준답니다. ㅎㅎ


이것은 재미사업가 윤원영

씨의 소장 고서화 인데요!


왜나라에서 그린 그림이라

추정을 하며...뉴욕에서 소장

중 이라고 합니다.

이 그림에는 거북선의 그림이
실려 있어서,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 참 기대가 된답니다!

펌]한국경제

이것이 최근 연구로 예상,
복원을 해본 거북선이라고
하네요. 확실히 다르긴 하죠..!


그래도 이 모델도 멋지다

봅니다. 제대로 고증이 된

거북선이 만들어지더라도,

남겨놨으면 하는바 입니다.


조상님들께서 사용하시던

것들을, 어떻게 해서든 잘

복원하려는 우리 역사의

한 단면을 보여주는거라

생각하거든요..! 



아무튼 거북선 근처에는

이런 군선도 전시하더군요!

ㅎㅎ




반대편 전시관으로

가는 도중 본 깃발들.


임란때의 깃발들이며..

이때까지도 삼족오

깃발이 사용된게

꽤나 신기하네요.


역시 고구려는

한국의 역사입니다!



일본의 깃발들도

같이 전시 했더군요.

아무튼 멋지긴 합니다!


다음엔 반대편으로

넘어가서 다른것들을

구경했었습니다. ㅎㅎ


여기에는 보통 무기들과

고건축물들을 조금 작은

사이즈로 복원을 하여

전시를 해놨는데요..!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습니다. ㅎㅎ


Ancient History of Korea


수원화성과 팔달구를

예전 모습대로, 건축

모형을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당히 고 퀄리티라

보는재미가 있더군요.

ㅎㅎ




그리고 여기는 실제

장소를 축소, 복원을

하여 직접 걸어들어가

볼 수 있게 해놨습니다.


이런식의 복원도 꽤나

좋다고 생각되네요.

ㅎㅎ



조선시대 군선들도

축소하여, 멋진 배경과

함께 재현해 놨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번에는

여러가지 무기들을

구경을 하였답니다~!



그리고 쭉 구경하다 보면~

무기들도 이렇게 전시를

해놨습니다.


저는 그보다 저 뒤의

'봉수대'가 더욱 눈길이

가더군요. ㅎㅎ



혹시 남산타워 가보셨다면,

이거 보셨을 겁니다. ㅎㅎ


거기에도 있는 봉수대구요!

연기로 통신을 하기위해서

만든 것이지요.


이건 실제사이즈랑 거의

흡사했던 기억입니다..!!




조선시대 무기중 가장

유명한 신기전 입니다!


다연장 화살로켓이죠.

최근 드라마에서 이걸

사용하는 장면이 나왔었죠!


화살 날아가는 것만 봐도

장난이 아니더군요 ㅎㅎ


Ancient korean weapons, armor of ancient Korea


그리고 임란때 사용하던

여러가지 무기들도 전시

해놨습니다.


평양성 탈환도 또한

멋지게 재현, 전시를

해놨습니다.



역사 덕후분들 중에서도,

전투나 무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오셔야 됩니다!


비록 아주 깊은 내용은 없고,

어느정도 널리 알려진 사실

위주로 편성되어 있지만..!


여러가지 역사성이 담겨진

유물들과 무기, 고문서 등등

한꺼번에 보면서 즐길 수가

있으므로, 아주 훌륭한 장소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구려 기병대원의 모습!

만주벌판을 휘졌던 우리

한민족 최전성기의 모습..


고구려와 발해는 한국의

역사이며..하루빨리 본래

역사를 찾아야 합니다!!


글고 언젠간 자동차를 타고

무비자로 국산 승용차를

탑승하여.. 만주벌판을

달릴 날이.. 올까요!?

ㅎㅎ



마지막으로 멋진

금동향대로 사진

한방 더..ㅎㅎ


이런 고대유물들의 발굴,

복원작업이 많이 이루어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멋진 거북선과, 여러가지

고대 유물들이 전시되있는

전쟁기념관 1층 전쟁역사실!


굳이 역사를 잘 모르시더라도,

가운데에 있는 거북선만이라도

보신다면, 충분히 즐거우실겁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