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대문구 안산 아래에

위치한, 어린이들을 위한

유명한 박물관인 바로 그!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을 방문했습니다. ㅎㅎ


6월 18일에 방문 했었고,

사실 어린이만 위한 장소

라는 생각이 큰 장소라고

항상 생각했었는데요..!!


실제로는 어른들이 더욱

재미있게 관찰 할 것 같은

느낌을 받은 장소 였어요..!



올라가는 길은 상당히

오르막길 이더군요 ㅎㅎ

등산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입장료와 그외 휴관일은

대략 이렇습니다~~! ㅋㅋ



아무튼 표 구매를 한 뒤,

별 기대없이 입장했어요.


보통 어린이와 가족들이

많이 오는 곳이기 때문에..


무튼!


1층에는 그 유명한 티라노

사우르스 모형이 있는데요,

상당히 크고 멋지더군요~!


그런데 알고보니 티라노가

아니라 "아크로칸토 사우르스"

라고 합니다. ㅎㅎ 이게 뭐지..?


그리고~ 안내데스크와 기념품

판매점, 화장실과 카페, 휴식을

할 수 있는 테이블들이 있어요.



아무튼 관람은 바로 이

1층부터 시작이 됩니다.


'1층 인간과 자연관'이며

여러가지 나무들과 꽃들,

씨앗들의 표본들이 있으며..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곤충들,

만져볼 수 있고, 먹이도 줄수

있는 오픈형 물고기 사육장과

파충류 사육장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왜인지 찍어놓은

사진이 하나도 없어서....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몇장

퍼왔습니다...이런 ㅠㅠ


韓国、ソデムン自然史博物館

펌]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홈페이지


1층 전시관은 사실 아이들로

하여금, 시작부터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만들어진 장소입니다! 


"어쩌면 많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일수도" 있는

그런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겉보기에는

주된 내용이 일반적인

교육적인 내용들입니다.


자연보호를 왜 해야되는지,

한국의 자연생태계에서는 어떤

생명체들을 볼 수 있는지 등등~


자세하지는 않지만 간략하고

넓게, 포괄적인 공부가 가능

하답니다. ㅎㅎ


허나 보통 아이들은 이런거

별로 재미없어하죠. ㅎㅎ


대다수의 아이들은 교육적

내용보다는 역시 체험입니다!


곤충 만지기, 파충류 구경,

물고기 밥주기! 만큼 재미

있는 교육은 없을겁니다!


이 3개로 하여금, 아이들은

흥미가 마구 솟구치게 되며!


같이 와주신 부모님에 대한

존경심이 매우 커지고, 바로

이 박물관에 오길 잘 했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벌레와 파충류를 별로

안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역효과겠지만요!!



2층으로 올라가는 중~

거대한 향유고래 모형

입니다. ㅎㅎ


사이즈가 어마어마

하군요.. 크기는 거의

실제 사이즈 같더군요~!



무시무시한 외형인데

입은 할매입같은.. 느낌이

드는것은 왜일까요! ㅎㅎ



거대한 생선들의 뼈만남은

앙상한 모습 또한 공중에

매달려있습니다..!


이상한 느낌이 나는데

이상하게 멋있네여...허허!


아이들과 뼈만 남은 생선에

대해 같이 이야기 하는것만

으로도, 입장료는 단 하나도

아깝지 않을 것 입니다..!



올라가다보면, 이런식으로

모형으로 디오라마를 정말

잘 만들어서 전시해놨어요.


근데 모형 디오라마...맞나???

되게 진짜 같이 생겼더군요..

흐음;


그외에 층별 계단 근처에는

살아있는 꿀벌, 호박벌들을

전시해놨으며, 거대한 곤충

모형들도 있더군요~!





'2층 생명 진화관'으로 이동!

입구에는 이렇게 살아있는
여러가지 생선들과 귀여운
수산물들을 전시했더군요!

전부 다 바닷가에 서식하는
생물들이고, 주먹만한 꽤나
큰 생선들, 쪼그만 게, 고둥,
불가사리 등등 있습니다.

헌데 불가사리가 생선들을
사냥하더군요;; 그래서 걍
귀여운 녀석들 몇장..ㅎㅎ

개인적인 생각으로 바로
이 박물관의 메인이라고
느껴지는곳이 바로 이
2층 전시관 입니다.
ㅎㅎ


2층에는 온갖종류 곤충 표본,
해양 수산물 표본들, 화석들,
여러가지 동물 모형들,
여러가지 공룡 모형들,
여러가지 해골들 등등!

꽤나 그로테스크 하면서
흥미를 유발 시키는 것들
투성이인 최고의 장소
입니다! ㅎㅎ

Museum of Korea In Seoul, Seodaemun

거대한 외국 곤충들과
신기하게 생긴 물속의
생명체들을 보는 맛이
있습니다! ㅋㅋ

이 외에도, 생선들의
실물모형들, 표본들이
잔뜩 있어서~ 구경할
것들이 꽤나 많아요.

성인 입장료 6천원이
처음엔 조금 아깝다고
생각했는데, 이거 생각
이상으로 재미있습니다!
ㅋㅋ


두번째로는 공룡들의
해골, 모형, 화석들을
관람했어요.

고생물과 화석들을
좋아하신다면, 성인
분들도 상당히 재미
있게 볼 수 있더군요!

특히 그 공룡 해골
모형들을 주렁주렁
걸어놓은것은 흠..!

어릴때는 잘 몰랐는데,
지금보니까 느낌이 정말
색다르게 다가오더군요..!
ㅎㅎ


이런식으로 공룡들의 해골
모형들을 주렁주렁 걸어
놨습니다! ㅎㅎ

근데 저렇게 공중에다
걸어놓으니까 뭔가 느낌이
이상하더군요...

해골들이 하늘을 나는 것
같은 느낌, 마치 영화같습니다!


벨로키랍토르와 중화용조

입니다. 벨로키랍토르인가...


저 녀석도 사실은 깃털달린..

귀여운 모양이었다더군요..!!


이녀석도 깃털이 화려한

치킨이었던 겁니다!ㅋㅋ




시조새와 익룡의 모습

입니다. 둘의 화석들을

깊게 관찰한 것은 거의

처음입니다.


뼈마디들의 생김새만

보면, 새나 박쥐랑 아주

비슷하단 느낌이었습니다!




그 유명한 트리케라톱스..!


어지간하게 거대한 공룡들

아니면, 대부분 1:1 사이즈로

복원해놓은것 같더군요.


트리케라톱스는 생각보단

작아서 약간 놀랐네요.

ㅎㅎ




파키케팔로 사우르스...!

이게 이렇게 작았었나??



대굴빡만 거대하게

있는 티라노 사우르스..


이녀석이 깃털이 수북하게

덮혀있는 귀여운 털복숭이

치킨이었다니 ...헐!



스테고 사우르스 입니다.

뒷다리가 무척 긴 데다가

굉장히 얼굴이 작습니다!

마치 멋진 모델 같아요..!




신생대 쪽으로 오면 있는

긴털 메머드 입니다. ㅎㅎ


보면서 놀란것은.. 아프리카

코끼리보다는 덩치가 훨씬

작다는 것이 첫번째이고,


두번째는 눈이 되게 작게

보이더군요..ㅎㅎ 눈이..흠


그리고 셋째로는 상아가

진짜 길던데, 이게 꽤나

파워가 느껴졌습니다!!


지금까지 보존이 되있다면

지상 최강의 코느님이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ㅎㅎ



해골 모형의 위용이
생각보다 대단합니다!

이 외에도 거북이나
크로마뇽인의 두개골 등등
여러가지 해골들이 존재하구요!

별별 짐승들의 뼈마디들을
제대로 복원한 모형들을
멋있게 전시해놨어요..!

사진을 다 찍기에는
생각보다 많더군요..!


이번에는 화석들을 관람
했습니다. ㅎㅎ

화석 전문가분들이라면
조금 시시할 수 있지만..

일반인들에게는 꽤나
재미있는 공간이더군요!

Fossils of South Korea


삼엽충의 화석들 입니다.
이 박물관에 가장 많이~

여기저기 배치되어 있는게
바로 이 삼엽충 화석입니다!

귀여운 싸이즈에서 부터
거대한 사이즈까지 꽤나
다양하게 전시해놨더군요.

보면서 생각난건, 삼엽충은
액시구아랑은 별 차이 없게
생긴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여신다운 자태가 느껴져요!
ㅎㅎ


뭔가 생선같은 느낌의
메소 사우르스 화석..!

왠지 팽귄처럼 생겼을
것같은 느낌이네요..흠.

또 왠지 모르게 수산물
시장에 온듯한 기분이...


이건 뭐였드라..!? 아무튼 이
기괴한 모습이 참 인상적인
생명체 입니다.. 아직도 이와
비슷한 생명체가 있겠죠!?

어떤 종류가 있을지 괜히
궁금해지는군요..!



암모나이트가 2번째로
많은 화석인것 같았습니다.

평소에 가지고 있던 그런
이미지와는 완전 다르게,

실제 모습이 이렇게나
달팽이와 똑같다니..!!

암모나이트는 그저
거대 달팽이였던것
입니다! ㅋㅋ

그리고 첫번째 화석은,
플라스틱 제질로 만든
모형인줄 알았을 정도
...!

번쩍거리는게 뭔가 약간
인조적인 느낌이 들더군요!


고생대 생물중 가장

유명한 고사리~!



'직각석'이라는 화석인데,

생긴것도 신기하고 보존

상태도 좋더군요! ㅎㅎ


이 외에도 현생 포유류,

여러 종류의 생선들과~

상어들 모형 등등, 전시

해논 것들이 많습니다..!


생각보다 넓고 많은

양이라서 재밌더군요!



이제 '3층 지구환경관'으로

발걸음을 이동해 봅니다..! 


3층 또한 여러가지 공룡들의

해골들이 하늘을 맘껏 노니는

듯한 느낌으로 연출했습니다..!


주렁주렁 매달아 놓은

해골들...아름답습니다!


마치 전설의 포켓몬을

실제로 마주친 듯 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늘을 나는 해골 공룡..!

목과 척추가~ 구분이 잘

안될 정도로 길쭉하군요..


목뼈가 왠지 등갈비 처럼

보여서 그런가 등갈비가

생각나네요!



아무튼 3층은 여러가지

암석들과 보석들, 그리고

한국의 동굴들, 태양계의

행성들 모형들 등등..


가벼운 지리, 지구 과학,

우주 행성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여기는 관심분야는

아니었는데, 그래도

상당히 재밌더군요!


Museum About Dinosaurs, fossils, gems, nature


바로 이 암석들 때문인데요!

지구에서 채취되는 암석들과

보석들을 전시해놨습니다.


이 보석들을 보는맛이

아~주 좋더군요! ㅋㅋ


"이쁜 보석이나 반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재미있을거예요!


어릴때에는 봐도 분명하

아무런 생각도 없었는데..


돌 수집하는 심정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생긴것도 특이하고 형형색색

아름다운 색상, 광석 재질에서

느껴지는 오묘한 느낌과 멋진

외형의 기하학적 패턴 등등..!!


색감과 외형, 재질에서 나오는

천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은 마치

내면의 아름다움을 표현 한듯하며..


정제되지 않은 마음처럼,

천연 그자체의 모습 그대로

정말 멋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왜 값비싼 보석인지 알겠더군요.

그리고 몇개 가지고 싶었습니다!

분명..굉장히 비싸겠지만요..!!


  


집에다가 이런 장식장 하나

만들어서, 이런 천연의 보석

들을 진열해놓고 본다면...!!


분명히 밥 안먹어도 배부른

그 느낌을 알 것 같았어요!!



최고의 색상인 핑크색..!

실제로는 복숭아 쥬스로

얼려서 만든 얼음보숭이

같았어요. ㅋㅋ


왼쪽것은 자몽맛 목캔디!


그 은은한 핑크색이 정말

멋져서, 들고다니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필통에 이런거 하나 넣어서

가지고 다니면, 공부도 잘

하게 되겠죠!?


自然史的韩国馆西大门

 


수많은 TV와 앞에 풀 스크린

에서는, 용암이 분출되는 산의

장면을 틀어주고 있었습니다..!


허나 광물들의 아름다움이

뇌리에 강하게 남겨저서, 저

스크린속 모습들은 그다지

생각에 남지 않았습니다.


인간이 만든 사악하고 차가운

영혼없는 물건들일뿐! 이란

생각만 들었습니다!

 



그리고 옥상으로 나왔습니다.

안산 정상부가 한눈에 보이는!


옥상에 뭐가 있었던것 같은데

기억이 잘 나지는 않네여..ㅎㅎ


오로지 거대하고 흉폭하게

생긴 털 없는 치킨..!


티라노 사우르스만이

기억에 남을 뿐 이었습니다.



옥상쪽에는 핏줄이 우락부락한

이녀석 말고는, 딱히 뭐가 있던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른 공룡들이 2개던가 더

있었던거 같은데..딱히 볼건

없었던 기억입니다.


허나 이곳의 장점이 있습니다!


이곳은 거의 대부분의 장소가

어린이들이 뛰어 놀만한 곳이

없는 박물관 입니다.


그나마 안전하고 푹신한 우레탄

바닥 재질에, 넓고 탁트인 공간..


이라고 하면 여기가 전부거든요. 


"어린 아이들이 안전을 지키며

신나게 뛰어다닐만한 장소"

여기밖에 없구나~ 싶었습니다!


***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방법!


'2호선 신촌역 1번 출구'

나오셔서 앞으로 7분 정도

걸어가시면, 버스정류장이

나오는데요!

(버스 중앙차선 정거장 아님!)


'110A, 153, 7720번'중에

하나를 골라서 탑승하시고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앞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홍대쪽에서 오실 때에는

'동교동 삼거리쪽' 에서

버스를 타셔야 되구요,


동교동 삼거리 가보면

Sc은행과 GS25 편의점,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GS25시와 스타벅스가

있는 쪽 정류장"이 바로

박물관 가는 정류장임~!


SC은행 건너편 정류장

이니까, 찾기도 쉬워요.


저 위치에서 윗쪽에

적어 놓은 버스들을

탑승 하심 된답니다~!




***


볼것 많고 어른들도 같이

나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아이들과 한번쯤 들러서

교육도하고 체험도 하고,

자녀들과 시간 보내기에

정말 좋은 장소 입니다.


언제든지 자녀분들과

한번쯤 방문 해 보시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