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계천은 생각보다 굉장히 길죠!

청계천 도보를 따라 쭉 걷다보면

여러가지 다리들을 볼 수 있죠~!


그 중에서, 광화문 광장 바로옆에

있는 모전교가 가장 유명한데요!!

"청계광장에서 조금만 앞으로 가면"

나오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ㅋㅋ


그래서 관광객들이 가장 처음에

보는 청계천이며, 가장 현대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장소라고 하죠!


지도를 먼저 보겠습니다!


출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출저: 다음맵


청계천의 첫 시작 지점임을

이렇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멋진장소 같아요.


지도에 '무교로' 라고 써있는

장소가 '모전교' 다리 입니다.


아무튼 광통교에서부터 쭈욱

모전교쪽으로 이동을 했어요!



청계천의 화가님! 아무튼

광통교에서 아래로 쭈욱,

혹은 청계 광장 쪽에서는

위로 쭈욱 가다보면 바로

이곳 '모전교'가 나옵니다.



모전교는 좌, 우측 보행도로와

중간에 차가 다니는 모습으로

되어있고, 횡단보도도 있지요.


옆쪽의 광통교와 비교를 하면,

자동차 도로까지 모두 합치면

모전교가 조금더 더 큰 느낌이

들기도 하더라구요~~ㅋㅋ



앞에 할아버지께서 이 다리에서
그림을 그리시더라구요. 멋져요!

이쪽이 풍경만큼은 굉장히 멋져
보여서 그런지, 이곳에서 이러한
취미활동을 많이들 하시더군요.


Cheonggyecheon Mojeon Bridge


여기가 2번째 도보 입니다.

이렇게 두개가 있고, 중앙은

일반 자동차 도로 입니다~!


광화문쪽에서 광통교쪽을 갈땐,

그때는 그냥 우측으로 그냥 쭉쭉

가는게 나은것 같더라구요 ㅋㅋ


좌측의 이스라엘 대사관 등등~

청계천과 함께 아주 멋진 풍경이

만들어져서 좌측이 더 재밌어요!


그리고 유리 글래스를 설치를

해놔서, 잘만 찍으면 정말 멋진

사진도 찍을 수 있을것 같더군요!




모전교의 역사를 알아보자면!

'모전교(毛廛橋)'는 백운동과

삼청동 천이 합류하는 지점을

기준, 동쪽으로 조금더 아래에

있었다네요. 왜 모전교라 하는

이름이 붙었냐 하면요!



과일가게가 있던 다리였기 때문에

'모전' 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해요.

그리고 서울대 규장각서 소장중인

'도성도(都城圖)'에 나온다 하네요.


이 다리가 창동천 물길에 있으며

이름도 모전교라 했다네요. 영조의

'준천사실' 이후 일관되게 모전교라

하는 지금의 이름으로 나온다네요.





모전교 아래로 가보기 위해서

일단 청계광장으로 향합니다!

여기는 언제봐도 참 멋지네요.


청계천의 시작점이고, 그리고

청계천 코스들 중에서 최고의

유명세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가장 현대적인 모습을 보이는

장소 입니다. 멋있죠~!ㅋㅋ




돌계단의 형식도 굉장히 멋진

모습으로 해놨더군요. 저어기~

동대문 쪽과는 비교가 확연히

되는 멋진 디자인 입니다.ㅋㅋ


물에도 다가가기 쉽고, 멋도

있고.. 보는 즐거움이 있네요!



저 계단들은 팔석담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8개의 도시에서 공수한, 매우

튼튼한 바위들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굉장히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드는데,

북한 바위는 어떻게 가져온건지..!?



동아일보..멋지군요! 구 사옥과

완전하게 비교되는, 최신식의

모던한 유리 디자인 입니다!!


아무튼 청계천 개천쪽으로

걸어볼겸 내려갔었습니다!



좌측에는 그냥 계단이고, 우측

출입구는 이렇게 터널형식으로

잘 만들어놨습니다. 내부를 꽤

멋진 느낌이 나게 만들었네요!


사진 잘만 찍으면, 정말 멋진

사진도 찍을 수 있을 정도로,

이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사람이 적게 드나들때 사진

찍으면, 정말 최고의 사진이

나올것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이런식으로 찍으면 될듯!

요 지하터널은 길이가 꽤나

길기때문에, 사진을 집중해서

찍기에는 뒤에서 오는 인파의

압박이 느껴지는것 같더군요..



청계천 폭포수..! 아무렇게나 막

찍으면 잘 찍힐줄 알았는데~!!

그렇게 쉽지는 않더군요 ㅋㅋ



다른곳들은 기억이 잘 안나는데,

이쪽은 특이하게 계단 사이사이,

작고 얇은 수로가 따로 있더군요.


꽤나 빠른 속도로 개천쪽으로

물이 흐르던데~~이걸 보면서

굳이 이렇게 해야 됬나? 싶기도

한 느낌이 조금 들었습니다 ㅋㅋ




벽쪽에는 이런식으로 빛이

반사가 됬습니다. 이러한

빛의 반사를 의도를 해서

만든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단 멋있더군요!


Cheonggyecheon Creek



물에 반사되는 햇빛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아침에 와도

정말 멋지네요 ㅋㅋ 흐릴때

제외하고는 언제 아름다운

장소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물가에 가깝게

가볼 수 있습니다. 요즘엔

한겨울인데도 어린이들이

여기까지 내려와서 놀다~

가끔 물에 젖기도 합니다.


멋은 있지만 이런경우는

비실용적이라 생각되네요.

부모님의 지도가 확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아무튼간 오늘 보고싶었던

목표는 모전교 아랫쪽이라..

이제 모전교 쪽을 가봅니다.


Korea city streams in the Seoul



모전교라는 팻말이 떡하니

붙어있군요! 이쪽은 아무래도

관광지 최중심지 부근이라서

다리 아래 디자인도 그럭저럭

훌륭하게 느껴지더군요~~!


예전에는 볼대 아무런 생각도

없었는데, 다시 보니까 그래도

꽤 멋지게 잘 만들어놨네요~!



또한 물에는 물고기도 풀어

놨습니다. 이쪽은 숨을만한

풀들도 별로 없던데.. 주기적

으로 물고기들을 방류하는듯!



몰랐는데, 행운의 동전 던지기

라는게 생겼네요 ㅋㅋ 언제쯤

생겼지?? 저쪽은 넣기 쉬운쪽,

사진을 찍었던 이쪽은 동전을

넣기가 쉽지 않은 위치더군요.



이런식으로 동전들이 많이

있드라구요 ㅋㅋ 그리고 그 옆엔

동전을 바꾸는 기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손쉽게 교환 가능하죠!


 


이렇게 쉽게 교환할 수 있더군요.

많은 관광객들이 한번씩 던지고

소원도 빌고..재밌을것 같더군요.




모전교 아래는 어떤가..하여

여기까지만 보고, 이제 반대편

쪽으로 넘어갑니다~~ㅋㅋ




멋진 건물 한방! 역시

아무데나 찍어도 멋진

마을 입니다 ㅋㅋ



이런식의 빗물 나오는 곳도

표시를 해놨더군요. 이제는

빗물 대비 관련도 잘 하는

것 같군요..!



왜 여기다 이걸 설치했는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여기서

나름 추억을 만들 수 있고

괜찮은 아이디어 같네요~!

취지또한 참 좋다 생각해요.





동전도 넣고 여러가지 원하는

것도 기도하고.. 좋은것 같네요!

아무튼 더욱 발전하는 청계천

입니다. 삭막한 서울 한복판에

이런 풍경도 좋다고 봅니다~!



***


모전교는 청계천 광장 바로

옆쪽에 있어서 누구나 쉽게

볼 수 있으니, 오셔서 윗쪽

청계천 광장만 보지 마시고

이런 다리도 한번쯤 유심히

관찰해 보시면 재밌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