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억의 거리를 보기전, 바로

아래에 있는 '개항기 거리'

갔었어요! 사실 추억의 거리

바로 아래에 있어서.. 셋트로

관람을 한것이지만요..ㅋㅋ


개항기 거리는 추억의 거리

바로 아래에 있고, 훨씬 작은

규모라서 15분 정도면 모두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무튼!



국립민속 박물관 쪽으로

경유해서 가려고 했는데,

무언가 행사를 하더라구요.





이 아저씨 분명히 많이 봤던

사람같았는데~~아무튼 이런

사물놀이 행사를 하더군요~!


Samulnori, Traditional Percussion Quartet


아무튼 어린 학생들이 사물놀이

공연을 여기서 신명나게 하더군요.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좋더군요!



소리도 크고 경쾌한데, 무언가가

일반적인 사물놀이와 약간 다른,

지역 전통 사물놀이 같더군요~!


신나게 구경하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목표인 추억의 거리와

개항기 거리로 이동을 합니다!


The National Folk Museum of Korea


국립민속 박물관의 탑~

아무튼 멋은 있습니다~!



3일째 설날 연휴라서 그런지

아직까지 이곳에서 어린이를

위한 놀이를 많이 하더군요~


이것저것 재미있는 것들이 꽤

많이 보였는데.. 팽이 돌리기가

특히 재미있어 보였습니다ㅋㅋ



아무튼 건너건너서~ 추억의 거리

밑쪽인 개항기 거리부터 천천히

구경을 하기 시작합니다 ㅋㅋ


Open Air Exhibition of Korean Late 19th centry Street



전차 입니다. 저 안에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만.. 안쪽으로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ㅋㅋ





"태흥 활자 인쇄소" 입니다.

여기 안쪽에 들어가보면, 여러

인쇄용 기계들을 전시를 하여

관람할 수 있게 해놨습니다..!

기계들이 멋지게 생겼더군요!





이렇게 짚신을 신어볼 수 있게

여러켤래 내놨더군요. 사람들이

한번씩 신어보고, 걸어도 다녀

보고 그럽니다. 그러므로 위생

관념이 철저하신분께서는 그냥

보기만 하시면 됩니다...ㅋㅋ





이건 뭐하던 집이였드라? 포목전

이었나? 아무튼 한복을 만들어서

판매를 하던 가게의 뒷편 같네요!


한복은 '립고궁박물관'에서 계속

봐서 그런지 한복보다 이런 한옥이

더 멋있어 보여서~ 이것만 찍은 것

같네요 ㅋㅋ 한복도 찍어놀껄.. 흠..!




Oriental medicine, Chinese medicine


"한약방" 모습 입니다. 실제
한약재 같은데.. 한약재 냄새를
맡아보지는 않아서 모르겠네요!

개항기 시절에도 이런 물건들을
판매했었고, 관람도 하면서 직접
체험도 할 수 있게끔 잘 꾸며놔서
생각보다 재밌던 것 같았습니다~!

이거보고 추억의 거리로 올라가서
60-70 거리를 구경하고, 약속다방
안에서 커피도 마시고.. 재밌네요!


나와서 '동십자각' 한장! 이 근처에

휘황찬란! 유리빌딩이 많이 생겨서

이런 멋진 사진도 찍을 수 있네요!



***


개항기 거리는 추억의 거리

바로 아래에 있고 규모가 약간

작아서 그냥 지나치기 쉽지만,

하나하나 보시면 꽤나 재밌게

관람을 하실 수 있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