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통교는 광교에서 광화문 쪽으로

갈때, 중간에 나오는 엄청나게 큰,

굉장히 넓은 다리 입니다! 거대한

예금보험공사 빌딩 앞에 있는 그

거대한 개천 다리 입니다!


앞쪽에 있는 광교까지 가기에는

약간 지칠것 같았기 때문에, 일단

광통교 부터 천천히 구경 하면서

사진을 찍어보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광교부터 광화문까지

생각보다 거리가 꽤 있거든요!!


아무튼 지도를 봅시다.


출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청계천은 생각보다 상당히 길죠!

길고 긴 다리들 중에서 광통교가

가장 오래된 문화유적지 입니다.


출저: 다음맵


사진의 장소는 바로 이곳입니다.

정말 멋진 뷰를 보여주는 곳이죠.

청계천과 빌딩 조합, 정말 멋져요!


지도의 "을지로 3길"이 광통교며,

사람들만 지나다닐 수 있는 인도

입니다. 넓고 멋있는 장소 입니다!




겨울에 오니까 되려 훨씬 더

미래도시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ㅋㅋ 실제 풍경은 정말 드넓고

유리 빌딩들이라 낮에도 정말

휘황찬란한 모습을 보여줘요.



여기오면 언제나 느끼는것은,

역시 여기가 서울의 최중심지

맞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광통교는 사적 제 461호로

등록 된, 중요한 문화재 입니다.


Cheonggyecheon Gwangtong Bridge



여기가 '광통교' 입니다. 청계천은

다리마다 이름이 하나하나 모두

있네요. 예전에는 이런거 모르고

별생각없이 지나다녔는데...ㅋㅋ


그리고 다리마다 명칭에 따른

유래또한 각각 존재 한답니다!

'광통교(廣通橋)'의 유래는 이래요.




1410년 태종 10년세 세운, 도성

최대의 다리..로 어가행렬 등등을

하며, 다리밟기, 연날리기 등등

민속놀이를 하던 장소였다네요.


그리고.. 교각에는 여러시기에

걸쳐서 개천을 고친 기록이 잘

새겨져 있어, 역사적으로 가치

또한 많은, 문화재라고 합니다.



그런고로 이 광통교가, 청계천의

다리중에 가장 중요한 다리였고,

크기도 제일 큰 개천 다리입니다.





지금은 엄청 멋진 뷰를 자랑하는

장소가 되었지요. 광화문 방향은

미래지향적인, 종로구쪽 방향은

자연지향적인..ㅋㅋ


The Cheonggye Creek bridge


앞쪽에 광교가 보이네요 ㅋㅋ

종로구쪽이 자연 지향적이라

풀과 나무도 더욱 많긴하지만,

앞쪽에 보이는 빌딩들도 꽤나

큼직하게 보이고 멋있습니다!



이것은..예금 보험공사 빌딩!

이쪽이 빌딩이 전부다 큼직큼직

거대해서 그런지 뷰도 좋더군요. 


그리고 광통교 자체도 크고 넓어서

구도 잡기에 좋고, 그냥 구경하기에

많이 좋은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가서 걷기 시작합니다.

광통교에서 광화문 가는쪽의

길은 오른쪽 길이 훨씬 구경

하기에 멋지더군요~ 좌측의

어마어마한 빌딩숲이 더욱더

잘 보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버스정류장..!!



광화문쪽으로 가는 모습 입니다.

오른쪽으로 갈때가, 왼쪽의 많은

빌딩들도 잘 보이고 입체적으로

보여서 더 멋져 보이더군요! 


또한 청계천 개천쪽은 다른 여타

구간들에 비해 조금 평범하기에,

걍 윗쪽으로 걷는게 더 재밌어요!



할아버지께서 앉아서 휴식을

취하시는데, 저 가운데만 저래

빛이 들어오는게 뭔가 굉장히

멋있는 풍경이었어요. 뭐랄까

영화의 한장면 같았어요...



이때가 대체휴일 수요일이었는데,

여기서 이렇게 청계천에서 그림을

그리고 계시더라구요! 멋집니다!


이분으로 인해서 사진속의 풍경이

더욱 멋있어 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쭉 걷다보면
청계천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모전교가 나옵니다!!


***

현대적인 도시에 이런 멋진
개천이 있는것도 나쁘지 않고,
다리마다 유래와 역사가 있는게
더욱 멋있고 유익한 곳 같습니다.
여러분도 청계천을 즐겨보세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