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슬슬 꽃들이 이쁘게 개화하는

시점이라 산책도 할겸, 사진도

찍을겸 창경궁을 갔다왔어요!


개인적으로 4월초는 창덕궁

보다, 창경궁이 여러모로 훨씬

낫다고 생각해 창경궁만 갔죠.


왜냐하면 개나리, 진달래, 매화

등등 초봄에 피는 꽃들이 옆쪽

창덕궁 보다는 더 멋지더군요!



창덕궁은 벚꽃이 흐드러지는

4월 7일 이 정도쯤이 나들이

즐기기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창덕궁은 개나리가

거의 없어서 그런지, 벚꽃 피기

전까지는 창경궁이 더 멋진듯!!

ㅋㅋ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서울 한바뀌 도는 서울투어버스!

이제는 강남까지 노선을 대폭!

확장을 했다고 하네요 ㅋㅋ


창경궁은 보통 창덕궁 보다가

창덕궁 후원 입구에서 입장을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죠. 


출입구가 혜화동쪽에 있어서

약간 멀고, 접근성이 다른 고궁에

비해 약간 까다로운 편 입니다.


광화문 앞의 역사박물관 윗쪽의

작은 공원에서 '601번' 타신다음

내리시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안국역 앞에서 '162번'

타신 다음 '이남동 사거리' 에서

내리셔서 약간 걸어가시면 되요!




창경궁의 홍화문 입니다..!

창경궁은 고궁들중, 유일하게

궁전이 동쪽을 향해 있기때문에

첫 출입문도 동향으로 되어있어요!


아무튼 표를 구매한뒤 들어갑니다.

창경궁은 성인 1000원 입니다. ㅋㅋ





입구에 매화꽃이 아주 한가득

폈습니다..! 벚꽃인줄 알았는데

나무에 푯말을 보니 매화꽃이라

합니다..!




매화꽃이 한가득한 입구 옆쪽엔

아직 꽃이 완전히 개화하지 않은

나무들이 있네요. 옥천교에 물이

가득 있었다면 더욱 멋있을 거라

생각 되네요~!ㅋㅋ



Korea Changgyeonggung Palace


명정문 입니다..! 다른 궁궐들과

다르게, 진짜 오래된것 같더군요!


다른 궁궐들에서 보기 쉽지 않은

굉장히 색이 바랜 단청을 보실 수

있는데요! 그만큼 보존이 오래오래

된것이겠죠..? 아무튼 멋지답니다!



'명정전' 입니다. 서울의 모든 궁궐들

중에서도 상당히 멋지다고 생각되는

모습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주위의

환경들과 조화가 잘되서 정말로

멋져요!ㅋㅋ




다른 궁궐들중, 가장 오래 보존되어

있어 보이더군요.. 진짜 오래된 느낌!

그리고 어전회의를 문정전과 뒷쪽

숭문당의 조화도 아주 멋집니다.




어좌와 봉황 입니다. 

왕께서 일을 하시는 장소라

역시나 봉황 조각들과 함께,

어좌 뒤에는 일월오악도를

배치했네요.


특이한게 다른 궁전들에

비해서 정말 오래됬다!

라는 느낌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왠지 색다릅니다!



명정전의 현판 입니다.

정말 오래되 보이죠!?

처마와 단청의 색깔이

정말 흐릿한게,느낌이

아련하기도 하네요.




본궁 뒷쪽에 회의를 하는 문정전,

공부하는 숭문당으로 가는 길목

입니다. 굉장히 멋지더군요..!

지나다닐때 마다 참으로 제대로
만든 장소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역시 굉장히 오래됬네요..!


이렇게 뭐가 뭔지 잘 모르게끔

독특한 느낌의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참 좋은 장소 같습니다!


아무튼 한국의 고궁들은 이렇게

가까이서 봐야 진가가 들어나는게

참 마음에 듭니다. 귀엽고 화려한!


아무튼 밖과 문정전의 안쪽을

구경해볼겸 뒤로 돌아가 봤어요.




문정전 입니다. 여기서 회의를

했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쪽서

앞쪽을 보면, 초봄 창경궁 안쪽

풍경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의

풍경을 볼 수 있는 부분이 보여요.



창덕궁 바로 옆쪽이고, 후원의

근처인데요.. 여기가 개나리랑

진달래가 창덕궁까지 포함을..

하면 가장 이쁜 장소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Korean Flowers Forsythia, Azalea, Plum


실제로 보면 넓은 고궁들과

알록달록 이쁜 색감들이 정말

귀엽고 이쁘답니다! ㅋㅋ



이쪽이 건물들도 오래됬고

이래저래 봄 풍경 즐기기엔

정말 좋더군요. 그 창덕궁의

가장 유명한 꽃피는 장소인

후원 입구도 이 근처죠 ㅋㅋ




개나리와 진달래, 매화및 고궁의

조화가 아름답네요! 알아두시면

정말 괜찮은 장소 랍니다. ㅋㅋ




창경궁의 건축물들은 대부분

되게 오래된 건물들이 대부분

입니다만, 최근에서야 여러가지

건축물들을 다시 복원중인데요,


이렇게 최신 건물들도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되게 오래된 건물이

있는데, 너무 새 건물이 있어서..


약간 느낌이 이상한게 있네요!

현판 색깔이 금색이라 그런지

보면 되게 이쁘게 느껴지네요!

ㅋㅋ




통명전 입니다. 이 건물도 되게

오래되 보이며, 주위 소나무들

때문에 눈올때 보면, 정말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Spring Landscape in Corea


창덕궁 입구 앞쪽에서 개나리!

창덕궁과 창경궁이 이어지는

이 입구쪽의 개나리가 되게

이쁘게 피어있습니다.ㅋㅋ

역시 후원근처가 멋져요.


横向春天在韩国


잉어와 원앙들이 살고있는 춘당지,

그리고 일제가 남긴 대온실을 가기

위한 윗쪽 길을 가면서 두방..!



춘당지 입니다. 황량한 풍경이라

생각했는데, 실제로 보니까 정말

생각 이상으로 괜찮더군요...!!


봄에는 별로 멋지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 이상 입니다!!



일제가 남겨논 대온실 입니다.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꽃들과

나무들을 관람 하실 수 있죠.


이런 고궁에 되게 뜬금없는

현대식 건축물인데, 생긴건

멋지긴 합니다.. 흠.



그리고 원앙과 오리,잉어들!

그리고 다시 통명전 쪽으로

향합니다~!ㅋㅋ


韩国昌庆宫



이렇게 옆쪽에는 개천이 하나

더 있습니다. 여기도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비가 좀 와야지만

물이 좀 차는 것 같네요..!

이쪽도 되게 멋있어요!




창경궁은 아시다시피 다른곳에

비해서 작습니다. 복원된 것도

아직은 별로 없어서 본궁 근처

건축물들 외에는, 대부분의

장소는 그냥 공원같죠.


그러나 작은만큼 상당히

잘 만들어졌기 때문에,

짧지만 재미있게 구경

하기에 되게 좋은 장소

입니다..!




아무튼 나가기 전에 문정전쪽을

다시한번 가봅니다! ㅋㅋ




아직은 꽃이 이만큼밖에 안펴서

조금 아쉽지만, 만개 한다면

정말 멋진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ㅋㅋ


그리고 이쪽은 많이 덥지가

않아서 그런지 다른곳들에

비해서 벚꽃은 약간 덜 핀

느낌 입니다.




이쪽으론 잘 안와봤는데.. 문정문쪽

근처로 오셔서 이 풍경을 보시면 꽤

좋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사진에는 작게 보여도 실제로 보면

거대해 보이고 느낌도 생각보다 ~

되게 멋진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밖으로 나가서 창덕궁쪽

벚꽃은 얼마나 폈나 볼겸 해서~

원서 공원으로 올라가서 한방!


대략 보아하니 2~3일 후쯤 되면

창덕궁의 벚꽃들도 활짝 피어날

거라 생각이 들더군요! 기대됩니다!



***


접근성 때문에 대부분 잘 가지

않는 곳 이지만, 한번쯤 방문을

하신다면 정말 괜찮은 곳 입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