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월 2일 토요일..드디어 기다리던

성동구에 있는 개나리꽃의 성지!!

'응봉산'에 갔다왔습니다. ㅋㅋ


서울에서 이런 절경을 볼 수가

있다는 것도 참 즐거운 일이고,

벚꽃 축제가 시작되기전, 가장

멋진 꽃 축제라고 생각합니다!!


산 근처에 경의선 응봉역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치는 성동구 주민이

아니라면, 산까지 찾아가는게

편하지는 않은 위치에 있죠~!


일단 최고로 쉬운방법은요!!

'3호선 옥수역에서 버스 탑승'

'2호선 신당역에서 버스 탑승'

이 방법이 가장 쉽습니다.


버스는 두곳 모두 '성동01번'

을 탑승하시면 된답니다~~!


또는'금호역 2번출구'로 나온

다음, 5분 정도 앞으로 가면

농협이 있는데요, 그 앞에서

'성동 08번'을 타시고 그 뒤

삼성 래미안 아파트 정류장

에서 내리셔도 됩니다.



혹은 경의선 응봉역을 찾아

가시는것도 쉽지만, 경의선

자체가 좀 늦게다니니..흠!!


걸어서 가시고 싶으시다면!

'2호선 한양대 3번 출구'

(대략 30분쯤)


'3호선 금호역 2번출구 직진'

(대략 25분쯤)


아무튼 저는 쉽게 신당역 앞

마을버스를 타고 갔습니다!



2호선 신당역 3번 출구로!

나오셔서 앞으로 쭉 가면,

이 풍경과 함께 마을버스

정류소 팻말이 있습니다!


'성동01번' 이구요, 그럭저럭

사람은 많이 타는 편 입니다.


여기서 응봉산까지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 이랍니다!


참고로 옥수역까지 가는

버스 입니다. 옥수역에서

가시는 분들께서도, 옥수역

바로 앞에서 성동 1번 타시고

응봉산을 가시는게 쉽습니다!



정류장에서 내려서 한장~!

응봉산의 개나리들의 멋진

자태가 여기서부터 보이네요!


정류소는 서울숲 푸르지오 정문.

바로 이곳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아무튼 응봉산 전체 모습도

볼겸, 사진도 찍고 바람도 좀

쐴 겸, 중랑천을 먼저 갔어요!



버스에서 내리셔서 앞으로 그냥

쭉 가시면 됩니다. 아파트 쪽은

아니고 앞으로 그냥 쭉 가면요!



지하도가 나온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중랑천으로 쉽게

가실 수 있답니다. ㅋㅋ



응봉산으로 직행 하실 분들은,

이 사진을 기준으로 앞 쪽에

보이는 보도로 직진 하시면

된답니다.


버스 정류장 앞의 횡단보도를

건너가시면 거의 바로 앞이요!



아무튼 중랑천으로 왔습니다.

개나리와 푸른 풀들, 여러가지

이쁜 작은 꽃들이 피어있네요.


지하도로 나오셔서 우측으로

가시면 이촌 공원입니다. 하여

좌측으로 가셔야 응봉산을 볼 수

있는 포인트가 나온답니다~!


이쪽 중랑천은 응봉산 끝자락

까지는 벚꽃이 단 한그루도

없더군요. 오로지 개나리!!


한양대 앞쪽은 사진은 없지만

벚꽃이 완전 한가득 폈습니다!



아무튼 앞으로 쭉 걸어오시면

윗쪽에 차가 다니는 용비교와

강남쪽으로 지나갈 수 있는

거대한 다리가 나오는데요..!


여길 건너 가시면 드디어!

그 유명한.. 응봉산의 전체

모습을 볼 수 있는 바로 

포인트가 나온답니다..!


참고로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으므로,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무튼 응봉산 포인트에 도착!!

개나리 축제 하기전엔 약간은

덜 멋진 느낌이 있었는데, 오..


축제 기간이 되니까 되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네요! 최고에요!


이렇게 개나리가 뒤덮힌 장소는

수도권에서는 거의 없기 때문에!

정말 한번쯤 와볼만한 장소에요!




응봉산 아래를 지나가는 전철들..

알록달록 여행 기차와 일반 전철!


여기가 최고의 유명 포인트라서

정말 많은 분들이 응봉산을 배경

으로 하여 사진을 찍으시더군요.


참고로 이쪽은 저녁 5시쯤 되면

사진이 그렇게 멋지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밝을때가 최고랍니다!



이번에는 응봉산 아래쪽을 보러

반대편으로 갔습니다. 응봉산은

바로 아래쪽에서 봐도 정말정말

멋지네요...!! ㅋㅋ



황금 용이 그려진 3번째 여행

기차..! 여러가지 종류의 전철

들이 지나다니네요. 재밌겠다!


아무튼 이렇게 바로 아래에서

구경해도 이렇게 멋있습니다!


ㅋㅋ 그런데 정말로 응봉산

끝자락까지 나무가 정말

단 한그루도 없는것 같네요!


응봉산 끝자락부터 한양대

까지는 벚꽃이 만개했는데..


아마 벚꽃이 개나리의 멋진

모습을 가릴 수 있어서, 이쪽

아래에는 안 심어놓은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ㅋㅋ



참고로 너무 먼 거리를 걷는걸

딱히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응봉산 정상이나 중랑천 둘중에

한군데만 가시는것을 추천해요.


버스 정류장에서 중랑천 아래의

포인트까지 걸어서 15~20분쯤~

걸린답니다. 왔다갔다 하면 거진

30~50분 걸리는 느낌이에요..!


아무튼 이만큼 봤으니 이제는

응봉산 정상을 가기위해 다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ㅋㅋ


Corea Landscape in Spring


여기가 대략 입구 입니다.

입구부터 개나리가 장난이

아닙니다..! 정말 멋지네요!


등산로가 좁은 것 빼고는

정말 멋집니다. 중간중간

개나리가 듬성듬성 자란

부분들이 약간 있어요.


 그러나 거의 대부분은

이런식으로 아주 풍성한

개나리들로 뒤덮혀있죠!


그리고 그만큼 사람들 또한

상당히 많아서..사진찍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등산로도

살짝 좁은편이기도 하구요!


Forsythia mountains of Korea Eungbongsan


중간중간에 아주 잠깐씩만

개나리들이 없고, 이런식으로

개나리들이 계속해서 나옵니다.


특히 중간에 벚꽃들이 조금씩

피어있는데, 그 모습이 정말

감탄사가 마구 나온답니다!!



참고로 하이힐은 조금 쉽지

않지만.. 적당한 슈즈라던가

구두 신고 오셔도 된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구두나

플랫슈즈 등등 많이들 착용을

하고 오시더라구요.


그리고 산 정상까지 10분에서

15분 사이면 도착하고, 등산로

자체를 다니기 쉽게 잘 해놔서

구두로도 충분하더군요.



정상에 거의 다왔습니다. 오늘이

사실상 피크라서 그런지 사람들

정말 많더군요..! 길도 좁은데..!

ㅋㅋ


등산 오실때 필히 햇빛을 가릴

무언가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앉을곳, 햇빛 피할곳들은 꽤나

있긴 하지만, 사람들이 너무나

많아서 앉기도 힘들도, 그늘진

자리는 찾기도 힘들더라구요~



응봉산 정상인 팔각정...!!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계시답니다. ㅋㅋ


오후중에 무언가 축제같은것을

하던거 같던데.. 사람이 너무나

많고, 멋진 봄꽃들 구경할 시간

조차 아까워서 그냥 내려왔어요.


정상은 뙤약볕이 작렬하고 모래

때문에 먼지도 꽤나 상당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천막을 설치하여

많은 행사를 하던데, 줄을 상당히

많이 서서, 기다리는게 쉽지 않죠!



조망은 정말로 좋습니다!

시원한 풍경입니다. ㅋㅋ


그러나 사람들이 아주 많아서

깔끔한 사진 찍기는 쉽지않네요.

아무튼 다시 내려가봅니다~~!



올해는 3월달에 계속 맑아서

개나리, 벚꽃이 동시에 개화를

하지 않을것 같아서 아쉬웠는데,


그래도 응봉산에 약간은 개화해서

아쉬움을 달랬습니다.ㅋㅋ 작년에

동시개화 할때는 정말 멋있었죠..!



등산로는 살짝 좁지만

걷기 쉽게 잘 해놨어요!


색감도 이쁘고 상당히

등산을 하는데에 많이

편안한 산 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고 편한

복장부터, 조금 멋지게

차려 입고 와도 괜찮은

쉬운 등산로 입니다~!



가다보면 이런 팻말들도

있어서 길찾기가 쉬워요!

독서당길은 정상 부근의

아스팔트 보도쪽이구요!


중간에 오른쪽으로 가는

길도 하나 있는데, 거긴

금호동 삼성래미안 가는

길 입니다. ㅋㅋ



이쪽이 그 오른쪽 등산로

입니다. 앞쪽의 저 아파트가

삼성 래미안 아파트 입니다!


여긴 사람들이 많이 없는,

거의 주민들이 많이 찾는,

그런 길이라 편하게 멋진!

개나리를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ㅋㅋ




이런 개나리를 어딜 가든

쉽게 볼 수 있는 참 좋은!

멋진 개나리 동산 입니다! 


풍성한 만큼 감탄사 또한

절로 나오는 멋진 풍경 입니다!


韩国首尔,连翘花园, 山花


그리고 조금 더 
내려가다

보면, 쉼터 한곳이 다시

나온답니다.


사실 등산할때도 거치는

 장소인데, 여기가 펌프장

가는길인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쪽이 엄청난

절경을 보여주더군요..!


Korean Forsythia garden


오오..!! 진정한 개나리 동산

입니다..!! 예전에는 아마도

없던 길이었는데, 이쪽이

절경이라 이렇게 다리를

설치 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보면 앞쪽의

강과 함께 정말 멋진

풍경을 보여준답니다!



중간중간에 피어난 예쁜

벚꽃들도 함께 조화롭게

풍경을 장식해 줍니다.


아까 개나리들 봤던거

보다 더한 감탄사가

연발로 나오더군요..!




어디서 어떻게 사진을 찍어도

아름답게 나오는게 너무 멋져요!


연인들과, 가족들과 봄이 된다면

꼭 한번은 방문해야 할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꽃동산이라는

단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최고

그자체 입니다!




사진만보면 무슨 제주도의

섬 같은 장소에서 찍은것

같은 모습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ㅋㅋ





이런식으로 계단을 설치했구요,

이쪽 출입구 옆으로 나가시면요!


자동차가 다니는 용비교로 가실

수 있습니다! '인도를 따로 마련

해놔서' 지나다니실 수 있어요.


용비교에 설치된 보도를 정말

잘 활용하면, 더욱 멋진 사진

촬영이 가능할 것 같더군요..!


그리고 높은 장소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에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ㅋㅋ



올해는 못볼 것 같았던

개나리와 벚꽃의 조화..!


韓国、ソウルのレンギョウの山


이렇게 멋진 개나리 축제

다음은 벚꽃 축제네요.

벌써부터 설레입니다!



***


동화속 꽃동산을 그대로

직접 볼 수 있는 응봉산!

살면서 한번쯤은 반드시

와봐도 아쉽지 않은 정말

멋진 장소 랍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