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복궁은 이맘때쯤 어떤가

궁금해서 이번에는 북궐인

경복궁 방문을 했습니다~!


그전날 비가 와서 어떨런가

약간 걱정이 됬지만, 일단은

한번 가보자! 해서 갔습니다.



광화문 광장에 잔디도 파릇하게

돋아나고, 뒷쪽 북악산에 꽃들이

보여서 아름답더군요...!!




광화문 앞쪽 횡단보도에도

이렇게 이쁜 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ㅋㅋ



광화문 들어가면 보이는 흥례문.

사진이 특이하게 찍혔네요 ㅋㅋ

볼때마다 시원한 풍경이 좋네요!



일단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고

이제 들어가봅니다. 경복궁의

영제교는 얼마나 이쁠것인가

한껏 기대하면서 갔답니다.


경복궁은 꽃필때 와본적이

없어서 더욱 궁금했어요.ㅋㅋ



영제교에서 찍은 근정문..!

꽃은 아직 개화하지 않은

나무와 이제 나뭇잎으로

전환되는 나무 등등 아주

활짝핀건 아니지만, 그래도

굉장히 아름답더군요. ㅋㅋ




이제 나뭇잎이 한층 더 크게

피어났겠네요. ㅋㅋ 아무튼

역시 입구가 굉장히 멋져요!


고궁들중에 입구가 멋있는

순서는 경복궁-창경궁-창덕궁

순인것 같습니다! 역시 한국의

최고 궁궐이라 제일 멋지네요!

ㅋㅋ



영제교와 금천~!ㅋㅋ

물론 아직 풍성하게

피어난 꽃들도 꽤나

많았습니다. ㅋㅋ




색깔도 하얀색, 핑크색으로

화려하게 물들었습니다~!


따뜻한데다 꽃들까지 정말

아름다워서 주위에서 연신

셔터를 누르기 바뻤습니다!



꿀벌들도 날아다니더군요.

이리저리 왔다갔다 열심히

꿀을 먹으며 다닌답니다.ㅋㅋ


韓国の景福宮


대부분 같은 꽃이지만 그래도

매우 아름다운 모습이에요! 

아무튼 개천 있는 부분쪽은

정말 멋진 풍경이네요. ㅋㅋ


봄에는 여기랑 경회루만 봐도

전혀 아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정도로 화려하고 아름다워요!



이제는 근정전을 보기위해

근정문으로 향합니다~!


South Korea Gyeongbokgung Palace


근정전 입니다. 예전에는 이정도

까지는 아니었던 기억이었는데..

이제는 외국인들이 정말 많으며

복잡한듯한 느낌을 주는 장소로

변모했습니다..!



올때마다 느끼지만, 풍수리지도

좋은 느낌이고 뒷쪽 건축물들과

조화도 좋고, 정말 멋있습니다..!



근정전과 어좌 입니다.

올때마다 한방씩 찍는

재미가 있네요..! ㅋㅋ


궁궐 내부를 볼때마다

참 어떻게 저 복잡한걸

만들었는지 대단하다는

생각을 항상 한답니다!!




이제는 경회루 쪽으로

가기위해 좌측으로~

나왔습니다.


수정전 앞에서 뭔가

행사던가 이벤트던가

하려던거 같더군요~!


그리고 앞쪽에 약간

초록빛이 도는 나무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요건 무슨 꽃이지...??

아무튼 꽃이 약간은

초록빛이 맴도는게,

벚꽃이나 살구꽃과

다른느낌이면서도

이쁘고 귀엽더군요!


아래에는 이렇게 진달래가

펴있습니다. 싱그럽고 매우

귀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뭔가 과일나무인가..? 무튼

다른곳에서 별로 본 적이

없는 나무라 궁금하네요.

ㅋㅋ



진달래와 조화도 좋네요!

그리고 이제 봄에 최고로

멋지다는 경회루로 가봅니다!



경회루쪽은 수양버들, 수양벚꽃

등등 연두색, 핑크색의 조합이

매우 이쁘고 멋지더군요~!


그러고보니 고궁에 있는

대다수의 유명한 벚나무

들은 수양벚나무 같네요..!


한국식 정원과 굉장히 잘

맞는 벚꽂나무라 생각합니다!





수양벚꽃과 경회루..! 벚꽃과

경회루..정말 멋지군요! ㅋㅋ


이럴줄 알았다면 경회루 입장

예매 해놓을껄 그랬습니다.

아쉽네요~~!!




어떤 위치, 어떤 구도로

찍어도 정말 멋지고 예쁜

사진이 나오는군요..! ㅋㅋ


역시 제 1의 고궁답게 봄의

풍경도 최고로 멋진것 같아요.


이쪽도 다른곳들과 마찬가지로

연신 셔터를 누르고 탄성이 계속

나왔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벚꽃은 앞쪽에 몇그루가 전부지만

그외 여러가지 조화가 아주 좋네요!



이렇게 벚꽃만 따로 찍어도

아름답네요. ㅋㅋ 그리고 이

사진을 찍으며 수양벚나무를

처음 알았습니다...오오!


벚나무는 왕벚나무랑 그외

그냥 일반 벚나무만 있는줄

알았는데..아니더군요 ㅋㅋ



그리고 이왕 온김에 강녕전,

교태전도 한번 둘러봤습니다.



사정전이 입는 입구쪽으로

들어갔습니다. 무늬가 매우

멋지네요. ㅋㅋ


Corea Royal Palace


옆쪽으로 길쭉하고, 지붕이
완만한 곡선으로 이루어진
건축물이며, 길쭉해서 멋진
느낌 입니다. 봄이라 그런지
문을 모두 개방했더군요~!

그리고 아미산쪽은 어떤가
보러 아미산쪽으로 갔어요!


아미산은 창덕궁과 비슷하게
진달래가 많은데, 경회루로
나가는 입구쪽은 매화들이
가득해서 굉장히 아름다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바로옆의 자경전
으로 발걸음을 돌렸어요.



이쪽은 왕벚나무 3그루가

있는데요, 이처럼 하나는

꽃잎이 거의 다 끝나는

시점이었고, 또 한그루는

아직 멀쩡하게 잘 있더군요.


자경전 내부에 있는 벚나무도

꽤나 풍성하게 피어있었습니다.



창덕궁보다 궁궐내에 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어서, 궁궐과

함께 벚꽃 즐기기에는 이쪽

경복궁이 더 낫네요..!


창경궁은 규모가 좀 작고,

창덕궁은 궁궐과 벚나무의

조화는 덜 한 편인데.. 여긴

규모와 조화 둘다 좋습니다!



국립민속 박물관 입구쪽

입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전날 비의 여파로 꽃잎들이

상당히 없는 모습입니다만..

그래도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벚꽃만 조금만 더 풍성했다면

더 좋았을탠데...조금 아쉽네요!

ㅋㅋ


Cherry blossom in Korea


그리고 향원정으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초봄의 향원정은

어떤가 .. 드디어 볼 수 있군요!



향원정은 5월이나 6월이

난 것 같군요..!ㅋㅋ 경회루

처럼 벚꽃나무가 많이 있지

않아서, 아직은 살짝 삭막한

모습이 나온답니다..!



함화당과 집경당 앞쪽 입니다.

여기는 최근에 복원이 다 된

곳이라, 새로운 느낌이 아직

굉장히 많이 나는 곳 입니다!



뭐랄까 너무 새로운 건축물

이라 그런지 뭔가 대단하단

느낌은 덜 드는 것 같네요..!


그래도 경복궁이 제 모습대로

복원되어 간다는 사실이 정말

기쁘네요!



함화당쪽의 모습..!

여기를 들어오는 저

작은 벽돌로 만들어진

문이 정말 새것이라, 장난감

같은 느낌이 확 들어요! 저런

벽돌 건축물은 시간이 흘러야

멋지게 보일 것 같습니다~~!


韩国景福宫


여기서부턴 어느 위치에서

동쪽을 봐도 국립민속박물관

건축물들이 계속 보이네요.

ㅋㅋ


찬반여론이 큰 건축물이지만,

청기와라 반짝 거리고 생긴게

서울권에서는 보기 힘든 목탑

모양이라 저는 일단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입구에서도 물론 보이는

청기와 건축물들~! ㅋㅋ



북궐도 입니다. 경복궁의 본래

규모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동십자각, 서십자각과 성벽,

동십자각 옆의 개천도 복원

됬으면 좋겠지만, 현실 또한

있으니, 서십자각 정도만 좀

복원되면 좋겠습니다~!



다시 경회루쪽을 한바뀌

돌아봅니다. 벚꽃도 벚꽃

이지만 산수유도 굉장히

귀엽고 이쁘지요..!


산수유 꽃이 가장 오래

피어있는 것 같네요..!

3월달부터 펴있던것

같던데...오오!



경복궁 제일 끝쪽이며 얼마전

복원된 태원전으로 가려다가

체력 빠질것 같아서 그냥 앞쪽

일중문 까지만 갔습니다. ㅋㅋ



이쪽은 건축물들의 터만

확정지어진 체로 남아

있네요. 그래서 드넓은

공원 같은 느낌이 참

많이 납니다..!


경복궁 서쪽은 여러가지

건축물들이 아직 복원되지

않아서, 거의 산책로 같죠.


이쪽에도 여러가지

봄꽃들이 많이 피어

있어서, 생각하면서

걷기에 딱 좋더군요!



일중문 앞에는 매화꽃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제는

나뭇잎이 나오는 시점이긴

하지만, 아직도 상당히 멋져요!


韩国景福宫


확실히 경복궁이 한국의 제 1의

궁궐이라, 봄에 정말 멋집니다..!


여름엔 풀밖에 없는 느낌이긴

하지만, 봄에는 여기저기 정말

많은 위치에 많은 봄꽃들이 ~

여기저기 배치되 있어서, 봄에

오기 가장 좋은 고궁 같네요...!!



***


봄에 정말 멋진 경복궁,

5월달에는 어떤 모습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하고

기대가 참 많이 되네요!

정말 멋진 장소입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