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완전한 벚꽃 시즌이라

얼마나 벚꽃이 피어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창덕궁에

다녀왔습니다.


벚꽃 축제마냥 벚꽃이 막

여기저기 있지는 않지만,

고궁을 보며 예쁜 벚꽃을

구경하는 재미가 상당하죠!


후원은 예약도 해야하고

봄 보다는 다른 계절이 더욱

특출나서, 일단 다음에 가고

어제는 궁궐 내부만을 탐방

했습니다.



표 구매를 하고 들어섰는데

복영천 근처의 꽃들은 이제

잎사귀들이 나오기 시작을

하더군요...!!




이건 매화인가 벚꽃인가..!?

아무튼 입구 쪽에서 가장

아름답게 피어있더군요..!


여러 사람들이 끈임없이

이곳에서 사진 촬영을 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ㅋㅋ



진달래는 아직까지 활짝!

이쁘고 귀엽게 만개했네요!

색깔이 귀엽고 이쁘답니다!



진선문 입니다. 일단 창덕궁

방문을 했으니, 인정전부터

보러 갔습니다~!



인정문에서 한방~! 이날은

경복궁 휴궁일이라서, 정말

관광객분들이 더 많았네요..!


South Korea's National Palace. Changdeokgung


'인정전' 입니다. 창덕궁은

이 뒤에 있고, 그 앞에

큰 궁궐이 있지요. 


그런데 딱히 벚나무가 궁궐

뒷쪽에 많이 심어져 있지가

않거든요..! 그래서!


초봄 풍경보다는 여름, 가을

풍경이 훨씬 더! 멋있다고

저는 생각이 됩니다. ㅋㅋ



어좌 입니다..!




그리고 나와서 바로옆에 있는

선정전으로 가봤습니다. ㅋㅋ


'선정전'은 인정전 바로 옆쪽에

있는 매우 멋진 건축물 입니다!




디자인이 멋지고 유일하게

서울 5대 궁궐중에서 파란

청기와 지붕을 사용한,

멋있는 건축물 입니다!


원래는 경복궁에도 청기와

건축물이 있었다는데, 여튼

지금은 이것만 남아있죠..!


개인적으로 창덕궁 건물들

중에서 제일 좋아 합니다!

ㅋㅋ



이런 여러가지 레이어드한

사진도 찍을수 있고 재미가

있는 장소 입니다!ㅋㅋ



내부도 상당히 멋집니다..!



전경은 대략 이렇습니다.

산수유, 거대한 벚꽃나무,

목련과 진달래 등등 멋진

꽃들이 조화롭게 피어나

있습니다..!


그리고 저 앞쪽에 개나리가

왕창 있길래 일단 거기쪽을

먼저 가봤습니다. ㅋㅋ



아직까지는 풍성하게 잎들이

별로 없이 많이 피어있네요~

개나리는 어떤 모습이라 해도

언제나 멋있습니다. ㅋㅋ




다시 앞으로 오면, 그 카페

앞쪽에 매우 풍성한 진달래와

개나리, 벚꽃들이 이런식으로

펴있더군요. ㅋㅋ 귀엽습니다!


그리고 다시 고궁을 볼겸해서

선정전 앞으로 다시 갑니다~!



희정당과 선정전..! 이쪽은

건축물들의 양식들이 정말

 하나같이 다 멋있기 때문에

어떻게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옵니다!


그냥 구경만 해도 오..

멋지다! 라는 말이 나오게끔

멋진 모습을 보여주네요. ㅋㅋ


A World Heritage Site. Changdeokgung Palace


그냥 무심코 위를 한번
봤는데 정말 아름답네요!
현란하고 멋진 패턴 입니다!

뭐랄까 다른 고궁들과는 다른
창덕궁만의 특유의 느낌! 그게
여쪽에서 가장 많이 느껴지네요!


희정당과 대조전으로 가는
입구쪽 처마.. 매우 멋지네요!



희정당 입구쪽에는 이렇게

하얀 꽃이 만개 했습니다!


이쪽에서도 관광객 분들이

사진 엄청나게 많이 찍네요!

ㅋㅋ



희정당 옆의 모습 입니다.
상당히 큰 편이고, 화려하고
아름다운 건축물 입니다~!

아무튼 쭈욱 더가서, 대조전
뒷쪽의 정원들 꽃은 얼마나
피었는가 볼 겸 가봤습니다.



창덕궁은 개나리가 많이는

없어서 이런 뒷편 정원은

가을이 월등히 멋지죠.


 그래도 개나리 대신 이것저것

이쁘게 꾸며놔서 봄 특유의

귀여운 느낌이 많이 나네요!




희정당 안쪽 모습 입니다.

이쪽은 제한 구역이죠.




후원과 창경궁 사이에 있는

창덕궁 후원 제외하면 최고의

꽃 풍경들이 펼쳐져 있는 바로

성정각 입니다!



청경궁과 붙어있는 이쪽이

꽃이 정말 아름답게 피어

나는 봄꽃 풍경의 명소이죠!


특히 몇없는 거대 벚꽃이

지금 만개 드디어 했습니다!


데이트나 가족끼리 피크닉

오시기에는 가장 좋을 때

라고 저는 생각이 되네요!



앞에서 보는 궁궐들이 모습.

수많은 지붕들의 조화로운

모습이 정말 멋지죠..!




창덕궁과 창경궁 사이, 그리고

후원 입구와 창경궁 매표소가

있는 장소 입니다. 홍매화부터

진달래, 거대한 벚나무 등등

정말 멋진 모습이죠..!


아무튼 창덕궁의 이쪽이

봄꽃 풍경이 가장 아름다운

장소 입니다..! 바로 옆쪽의

창경궁과 가까운 쪽들이 거의

대부분 아름다운 모습이더군요!



여기는 정말 누구나 한번쯤

사진기를 들게 만드는 그림이죠!

아무튼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냥

이정도만 찍고 아래쪽으로 이동을

해봅니다.




학생들이 재밌는 포즈로

사진을 찍고 있네요.ㅋㅋ


드넓은데다가 거대한 꽃들이

한눈에 다 보이고, 벚꽃과 또

살구꽃도 펴 있어서 이쪽 또한

상당히 멋진 풍경이 보입니다!


다만 낙선제 안쪽은 약간은

아직까지 황량한 느낌입니다.




여기는 아직까지 겨울이네여..

사극 드라마 찍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물씬 납니다. ㅋㅋ




그래도 안쪽에서 보니 봄이구나..

하는 느낌 드네요. 여긴 본 건물

빼고는 앉아서 쉴 수 있더군요..!



현종께서 만드셨으며.. 소박한
건축물입니다. 어디서든 볼수
있는 한옥스타일 같네요..!


저쪽 위에 취운정에서 보면
멋진데 생각해보니 취운정을
가질 않아서 요거만.. ㅋㅋ


앞쪽으로 나오면 이렇게 꽃이

흐드러지게 펴있습니다. ㅋㅋ


바람 불면 꽃잎이 눈처럼

퍼지는게 멋지네요..!ㅋㅋ




창덕구의 벚꽃들은 이제 거의

만개해서 매우 멋있습니다!



이렇게 멋있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ㅋㅋ



매화도 한방..! 이 매화도 매우

인기가 상승하더군요 ㅋㅋ

오시는 분들마다 한방씩!


그리고 이젠 궐내각사쪽을

한번 둘러보기 위해 다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가기전에 선정전에서

바라본 희정당 입니다.



인정전에 관광객들도 많고

이렇게 한복입은 분들 또한

가끔씩 계시더군요. ㅋㅋ


한복입고 사진도 찍어주시고

예전엔 볼 수 없던 풍경이죠!


이 문화는 굉장히 좋은 문화로

발전한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韩国。昌德宫


궐내각사는 꽃 펴있는 부분만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이쪽도

벚꽃이 굉장히 멋진 장소죠.


궁궐 옆의 금천에 물이 많이

있었다면 분명 더 멋있을탠데!




이쪽은 건축물들이 많고

빼곡하게 있어서 더욱더

멋진 모습입니다. ㅋㅋ


이쪽 벚꽃이 한옥마을서

내려올때 볼 수 있는 그

벚꽃 나무 입니다. ㅋㅋ




하루 이틀뒤면 완벽한 모습의

풍성한 벚꽃을 볼 수 있겠더군요!




그리고 돈화문!ㅋㅋ 아무튼

그냥 산책하듯이 할때는 잘

몰랐는데, 여기저기 사진

한번 찍어보자! 라며 마구

사진을 찍으며 다니니까..

상당히 넓은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는 가을이 가장

멋지고, 초봄일 경우는 근처

다른 궁궐들이 더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상당히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



이제 벚꽃들이 완전히

만개했으니, 빨리 가셔서

멋진 벚꽃들과 아름다운 한국

특유의 고궁, 정원의 풍경들을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