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낙선재를 기점으로 흐려지더니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비오는 창덕궁 비원을

실제로 볼 수 있게되어서 매우

기뻤답니다. ㅎㅎ


분명 봄이나 가을이 최고라고

하지만..! 몇몇분은 6~7월달의

여름, 비올때의 풍경도 상당히

아름답다고 해서.. 기대를 많이

했었거든요!



봄에 피는 홍매화와의

조화가 매우 아름다운

창경궁과 비원 입구쪽

승화루에서 잠시 대기!


그후 안내원분과 같이

들어갔습니다. 드디어!!


무튼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부터~~ 생각 이상의 굉장히

강한 장대비가 쏟아졌어요!



부용지와 부용정..!

아무튼 어마어하게

비가 내리더군요...!!


그러나 비가 내려오는

부용지의 풍경이 진짜

생각 이상으로 너무나

굉장히 멋지더군요...!!



주합루와 어수문...! 


비로 인해

살짝 뿌연 느낌이고, 


상당히 높은 위치에

있어서 그런지

정말 멋졌었습니다..!!



오른쪽의 영화당도 정말

멋졌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계단들이 빗물로 인하여

 더욱더 고풍스럽고 멋있는

느낌을 가득 풍기더군요..!


여름에는 별로일것 같은데,

비가 오니까 부용지가 더욱

멋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번쯤비 올때 비원 방문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왜 비오는 여름에 그리

멋지다고 몇몇 분들이

말했는지 실감을 많이

했습니다...!



Secret Garden in Changdeokgung


저 대나무들과 대나무로만든

정원용 장식물이, 어수문과의

조화가 정말 뛰어나더군요..!!


동궐도를 보면, 완벽한 창덕궁과

창경궁에는 부용지 보다는 약간

작지만, 다양한 정원들이 있던데..


모두 복원되어서 멋진 한국 궁궐

방식의 정원을 많이 봤음 합니다!




불로문과 애련지, 애련정..!
이쪽은 약간 어둡고 많이
산속 같아서 가을이 훨씬
멋진것 같았습니다.ㅎㅎ


그래도 연꽃이 피면

꽤나 멋질 것 같았어요.


그리고 그 유명한 관람정

쪽으로 가보겠습니다. ㅋㅋ



가는 도중에 비가 엄청나게
내렸습니다...ㅎㅎ 초반 꽤나
적당한 양이 내릴때에는 참!
좋았는데..

거의 폭우수준으로 내리다
보니까, 아름답기는 한데
사진찍기는 힘들더군요.
ㅎㅎ

그래도 풍경이 멋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ㅎㅎ


가을, 단풍이 화려한

창경궁 비원사진 하면..

역시 이 '관람정' 이죠!!



지붕도 특이하고

풍경도 멋져서~


가을에 꼭 한번씩

찍는 장소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저는 이 2층건물인

'존덕정'을 더욱 좋아합니다!


이유는 찾기 쉽지 않은..매우

특수한 2층 기와 정자이며..!


앞쪽의 돌다리에서 봐도,

정자에서 돌다리 쪽을 봐도

어디든 언제나 아름답거든요!




맞배지붕 양식의 '폄우사'
입니다. 대청마루..?라고
해야 하나? 무튼 이게
같이 있어서 멋지네요.

허나 다른 사찰들의
맞배지붕 건축물이
더 멋진듯..!



근처에는 이 정자도

있는데..이름은 딱히

모르겠군요..!


연경당이 이거

바로아래 있던데..


아무튼 이름은 잘

모르는 건물이지만,

상당히 멋지게 생긴

정자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제 북쪽으로

쭉쭉 올라갔었습니다..!




취규정 입니다~!

이제 윗쪽의 옥류천

쪽으로 향했습니다~!




소요정 입니다..! 옥류천

앞의 태극정과 청의정을

볼 수 있게 만든 정자죠..!


앞의 2개의 정자와 임금님

친필 글씨가 남겨진 바위가

정말 멋있답니다..! ㅎㅎ



친필글씨 라는데, 아직까지

잘 보일 정도로 남아있는

것도 신기하고... 풍경이

정말 예술입니다..! ㅎㅎ


신선이 사는 풍경을 정말

자연 그대로를 매우 잘

활용하여 만든듯..!!



태극정과 청의정 입니다!

청의정 앞의 논이 상당히

귀엽습니다. ㅎㅎ


Gardens of South Korea


아무튼 멋진 옥류천

일대를 살펴본 후에,

연경당으로 갔습니다.


가면서 생각한 것은..

6~7월 비가 내리는

여름도 꽤나 멋지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


사실 가을이 훨씬더

멋지긴 하지만, 비가

내리는 여름도 꽤나

멋지답니다..!


특히 부용정과 연경당은

가을과 또 다른 느낌이라..


오히려 여름이 훨씬 더

멋지다고 느껴질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ㅎㅎ



아무튼 '연경당'에 도착.
여기는 가을~늦가을이
무조건 최고일 것이다..!

라는 안일한 생각을 정말
한번에 바꿔주더군요..!!

낙선재와는 꽤나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며, 자연과
비의 조화가 가을과 완전히
다른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연경당의 사랑채..!

조경용 돌들과 기와집, 비오는

풍경들이 굉장히 고풍스럽네요!




선향재쪽은 저런식으로

가려놨더라구요..왤까!?



아무튼 안채로 들어가 봅니다!




낙선재와 비슷한것 같은데,

미묘하게 이쪽이 약간은 더

거대하고, 화려한 느낌들이

뭍어나는 것 같습니다~!!


옛날 사대부들이 살던 그런

안 꾸민것 같지만 꾸몄으며..


주위의 숲속과의 조화가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昌德宫的秘密花园


마당에 있는 단풍나무와

주위의 산 풍경, 떨어지는

빗방울과 기와의 색감들이..


계속 쓰지만! 가을과 확연히

다른 느낌으로 다가와서 참

좋더군요..!


다만 단점은, 흙바닥이 완전

웅덩이처럼 된 곳도 많구요,


많이 질척질척해서 왔다갔다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는 꽤나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그냥 안채에서만

사진 몇장만 찍었습니다.

ㅎㅎ




어디를 어떻게 찍어도

멋진듯..! 확실히 멋져요!


그러나 선향재 뒷쪽

농수정은.. 체력도 꽤

빠지고, 마당의 바닥

상태가 장난 아니라..


걍 둘러보지 않았는데,

이 사진들을 쭉 보니까..

그냥 온게 아쉽네요..!



아무튼 다 봤으니 이제

다시 궁궐쪽으로 ㄱㄱ!




돌계단이 왼쪽, 오른쪽으로

나뉘어 있는데.. 왼쪽 부용정

가는 길은 막아놨더라구요..!


오로지 오른쪽의 엄청 경사진

창경궁 동쪽 궐내각사 가는길,

저쪽으로 이동할 수 있더군요..!



궐내각사쪽의 그 유명한

향목입니다! 오랜 시간을

장수하며 살아온 모습이,


뭐랄까~ 할배, 할매를

보는듯한 느낌이에요!


아무튼 여기까지 보다가

궐내각사 쪽으로 이동~!

했습니다.


***


가을과는 또다른 매력으로

다가오는 비오는 여름날의

창덕궁 후원..!


비오는날 방문하실 때에는

등산화나 장화를 신고 방문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