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열리는 전시회에서,

신사임당 그림 원본 7점이

었던가...??


아무튼 전시를 한다는 말을

듣고, 원본을 꼭 한번 쯤은

보고 싶다!


라는 생각과, 석파정도 볼 겸!

"부암동 서울 미술관"이곳을

드디어 방문을 했습니다~~!



티켓을 구매하면, 석파정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석파정 티켓은 따로 판매

하지 않고, 일반 티켓을

구입 하셔야 합니다~!

ㅎㅎ


입장료는 성인은 9천원

이구요, 가장 아래쪽에

적어놨습니다~ ㅎㅎ


아무튼 티켓을 구입한 뒤...!

그림을 보러 ㄱㄱ~했어요!


사실 그 외에는 어떤 전시가

열리는지 딱히 몰랐었는데,


메인 테마는 "비밀의 화원"

이라고 합니다.



테마는 비밀의 화원이고~

주제도 비밀의 화원인데,


전반적으로 1층 정도가

비밀의 화원 다운 작품들과

휴식 공간으로 꾸며놨으며~


그 외에는 상당히 추상적이고

기하학적인 작품들, 사진 합성

예술작품들을 전시 했었어요..!



비밀의 화원이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래도 좋아하는

멋진 풍경화 전시회

아니랍니다...!



'가든'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방식으로 표현한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회 입니다.


고로...


상당히 취향을 타는

전시회니까...잘 알아두세요!


저도 풍경화나 번쩍번쩍

빛나는 금 장식 작품들

아니면 뭐가 뭔지 잘

모르는 일반인이라,


대다수의 작품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저는 이쪽 분야는 사실

잘은 모르기 떄문에..!


막 되게 신나거나

그러지는 않았지만,


몇몇 작품은 상당히

감명깊게 봤습니다.


재밌더라구요 ㅎㅎ



무튼...



1층부터 워낙 다크해서...!

일단 3층부터 구경했어요.

ㅋㅋ


앤 미첼과 히로시 센쥬

선생님들의 작품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저는 그림과의 합성으로

현실적이면서도 앞으로

나아가는듯한,


그리고 언제나 좌우로

문을 열고 나갈 수 있는

듯한 작품을 만든~~!


앤미첼 선생님의 작품이

그래도 나름 와닫더군요!


히로시 센쥬님의 작품은

사실 몽환적인 폭포같은...


그런 작품이라 그런지

사실 잘 모르겠더군요..!



앤 미첼 선생님 작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


따뜻함이 묻어 나오면서

열망이 느껴저서, 참으로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이런 작품은 두고두고

보면 볼 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작품인듯!



거진 이런식의 작품을

사진과의 합성으로~

만드시는 것 같더군요.


제일 마음에 드는 작품

3점만 사진 촬영 했어요.

ㅋㅋ



작품 사이즈가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그래도 비밀의 화원

전시회에서 상당히

고풍스럽고 의미가

그나마 잘 전달되는

(저에게만요 ㅋㅋ)


작품이라 그럭저럭

상당히 좋았습니다.

ㅎㅎ


아무튼 3층 부터

봤는데, 좀 애매한

느낌이 들어서리..


곧 바로~


1층으로 향했어요.

ㅋㅋ


사실 이 이후는

사진 찍고 그림

감상을 하느라...


몇층에 뭘 전시

해놨는지는 자세히

기억이 안나서....!


대략적으로

올려봅니다!

ㅋㅋ

 


1층 전시실에는 상당히

그로테스크하고 염세적

작품들을 다루고 있어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이라 딱 이만큼

사진찍고 패스..!!


염세적이고 어둠의 다크

하며, 괴로움을 표현한

작품을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아주 마음에 드실

겁니다!!



여기서부터 맞은편이고,

시작부터 어둠의 다크와

완전히 상반되는 너무나

화려하고 밝은 작품이..


관람객들을 맞이하네요..!


여기서 부터 화원과 같은

작품들이 전시가 됩니다!


어두운 작품들은 거의

없고, 이것 저것 밝은

느낌부터, 몽환적인

느낌 등등...


여러가지 작품을

전시해놨어요.



시작은 과일, 채소, 꽃

등등 너무나도 컬러풀

하고 화려한 작품으로

시작 합니다만...!!


이렇게 쓸쓸한 감정을

표현한, 몽환적인 작품

들도 상당히 많이 전시

했었습니다.



사실 내부가 이렇게

어둡지는 않아요!

ㅋㅋ


온화한 느낌의

실내 입니다..!



1층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


사실 작가님들 성함까지

외워가며 보지는 않아서,

작가님들 성함은 잘 기억

나지는 않는데...!


이분 성함은 기억 나네요!


"이슬기"님의 작품들 입니다.


브로콜리로 애니메이션 같은

느낌으로 작품을 만드셨는데,


생긴것도 귀엽고 표현도 재미

있어서 기억에 많이 남더군요!


 


거대 브로콜리의

숲이 인상적입니다!


 


이쪽 부터는 플랫 제목이..

'비밀스런 연극놀이'

였던가 그랬던걸로..!


비밀의 화원 이라는

주제에 맞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뭐랄까 개인적인 느낌은,


"염세적이고 지저분한 인간 세상과"

"인간들이 만든 콘크리트 화원"


...이런 느낌의 주제 같았어요.


위의 두 장의 사진은, 무언가

알것같은데 표현 하기 힘든..!



거대한 사진 작품인데,


여기가 도대체 어디지?


싶은 그런 장소를 촬영

해서, 크게 프린트 하여~

표현한 사진 작품입니다!


사진 속 장소가 되게

궁금했었습니다.

ㅋㅋ


표현도 어두운 감정을

상당히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으로 넘어가면~

여기서 부터는, 보통~~


사람들이 말하는 그런...

특이한 예술 작품!


피카소! 


이런거 하면

떠오르는 그러한 느낌의

작품들을 다룬 곳 입니다.


좀 더 뒷쪽에는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의 작품들이

전시되있구요...!!




이러한 작품들이 전시

되어있습니다. ㅎㅎ


그러나 저는 이런 독특한

그림으로, 자신의 심리를

표현하는 작품들은...


사실 잘 모르겠드라구요~!



왼쪽 제목만

얼핏 기억

나는데...


하얀색의 향연

이었나!?


무아지경

이었나..?


아무튼..

그랬습니다...!!


제목과 아주

잘 어울리는

작품입니다..!



전현미님의


'겹'


이라는 작품 입니다.


아크릴 그림들을 겹으로,

한국 고전 수묵화 같은 느낌의

그림을 겹으로 꾸민 작품입니다.


실제로 봐야 아~ 이래서

겹이구나! 싶은 작품 입니다!



중간에는 아늑하게

화초와 덩쿨 등등으로,


고요한 비밀의 정원

같이 꾸민 쉼터가~

있습니다!


분위기는 좋은데...

작품들을 보느라 저는

그냥 넘어갔네요. ㅎㅎ



그 옆엔 조형 전시물이

있는데요, 뭘 뜻하는진

솔직히 뭘 뜻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색상도 이쁘고

이쁘게 생겨서,

많은 분들이 여기서

사진을 찍으시더군요!



이런 색상에 이런 바탕이면,

사진 찍어서 안 이쁠수가

없지요!


ㅎㅎ



여기서부턴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느낌의 사진 합성

작품들을 주로 전시 했습니다.


의미라던가 배경 사진 등등...

꽤 멋있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최고의

작품으로 뽑는 작품~!


제목명이 "최고의 정원"

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정말 잘 만든 작품인것

같아요. ㅋㅋ


개인적으로, 왠지는

모르겠는데...뭐랄까

굉장히 한국적이다..!


라는 느낌을 받는

그런 작품이었어요.


깨끗하고 아름다운

정원, 그러나...!

정원 주변은...개판...


우리나라 돌아다니면

자주 볼 수 있는 장면

같다는 요상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비판적 시각으로

만든듯한 느낌, 좋네여!!



나머지 작품들은 제목이

기억이 나지 않는데...


아무튼 작가님은 언벨런스

함을 기준으로, 상당히 염세적

느낌으로 작품을 만드시더군요..!



그냥 보면 아름답지만,

세세하게 잘 관찰하면,


하나하나 지저분한 것들이

합쳐져서, 장관을 이루는 듯

한 기법으로 작품을 만드십니다.


이런 작품 스타일...저는 좋네요!!




비밀의 화원이라는 주제에

맞게, 이쁘고 몽환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윗쪽의 작품

2점은 집에다 전시를 해

놓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조금은 단순하지만,

몽환적인 작품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참! 중요한 문화재이자

멋진 고서화인 바로 그!


"신사임당의 작품 7점은

3층에 전시" 되어있는데요...!!


3층은 유명 작가님들의

유물급 작품들이라서~


사진 촬영은 금지였어요!


신사임당의 작품 7점은

생각보다 보존 상태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우표나 사진으로만 보던

작품을 봐서 그런지, 꽤

신기했었어요. ㅋㅋ



그리고 이제 석파정을

향해 나아갑니다.



*** 총평및 요약 ***



미술 작품, 특히 그림에

관심이 있으시면, 상당히

재미 있습니다.


그러나 미술 작품을 보고

아무 생각이 들지 않으면,

완전히 비추 입니다~!


이곳은 그저 석파정을

가기 위한 통로가 될

것 입니다..!


미술작품은 관심 없는데

석파정을 가고 싶으시면,


차라리 5대 고궁이나

운연궁이 훨씬 시간적,

정신적으로 나을것입니다.


그러나 이런거에 관심이

있으시면, 젊은 작가들의

감정과 느낌을 알 수 있는

작품을 만나 볼 수 있어서,


재미도 있고, 영감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장단점 ***




1. 장점



- 예술작품을 감상 할 수 있어요


- 영감을 얻는데 많은 도움이 되요


- 그럭저럭 괜찮은 티켓 가격이에요



*입장료는 이렇습니다*


 성인 9천원

대학생 7천원

초중고 5천원

어린이 3천원



'단체'는 순서대로


7,200원

5,600원

4,000원

2,400원




- 간헐적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조용히 즐길 수 있어요





2. 단점


- 취향에 안 맞으면, 재미가

하나도 없어요.


- 새로 데뷔한 젊은 작가들의

작품들이 대부분이며, 유명

작품은 그리 많지 않아요.






*** 추천 ***


석파정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티켓

구매를 하셔야 되구요..!


미술 작품을 그다지

즐기지 않는 분들께서는,


되도록 석파정->전시관

순으로 이용 하신다면,

더욱 즐거우실 겁니다!


***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