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1월 8일, 서울 시립 미술관

에서 신사임당의 작품 원본

들을 7점인가?


전시를 한다고 하길래,

원본을 꼭 한번 보고

싶어서 방문을 했었

습니다!


그리고...


가면서 항상 한번쯤은

가보고 싶었던 석파정

또한 가보기로 결심을

했지요..!



광화문 앞에서 7212번

타려고 앞으로 걸어가던

중 본 교대식 입니다~~!


옛날엔 이런거 안했던거

같은데..ㅋㅋ 요즘엔 시간에

맞춰서 딱딱 하더라구요~~!


요즘엔 종북이 어쩌구 시위도

맨날하던데, 이래저래 항상

복잡한 장소가 되엇네요..!



뭐가 어찌되었건, 덕수궁

은행나무 단풍잎들은

언제나 이쁩니다!

ㅋㅋ



평창 동계 올림픽을

광고중이신 KT....

흐음...!



광화문에서 버스타고

드디어 출발~! ㅋㅋ


이때는 화요일이라

그런지 관광객들도

많이 없고...


시위도 많이 없고

꽤 조용했었어요.


아무튼 도착을 했는데,

입구로 들어갈려다가~


북악산이 멋있어 보여서

좀 더 자세히 보고 싶어서

어디 높은곳으로 갈 수없나?


하고 돌아다니다 보니, 미술관

오른쪽에 오르막길이 하나

있더군요. 그리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부암동쪽은 버스로만 지나

다녀서 자세히 몰랐는데..!

오~!


멋진 한옥 입구가 보이네요!


게다가 청기와도 일반적인

사찰에서 사용하는 고급형

청와 였습니다...!!


단청 없는 한옥 위에 멋진

청기와...이런걸 여기서 보다니!!



건물은 개인 소유 주택

이던것 같은데~아무튼

참 멋지더라구요~ㅋㅋ


정말 생각하지도 않은

장소에서, 멋있는 한옥

청와 건물을 봤다는것

자체로 기분 좋더군요!



그리고 북악산도 좀 볼겸,

뭐가 있나도 좀 볼겸해서

조금 더 올라가봤어요.


골목이 상당히 운치도

있도 괜찮더군요! ㅋㅋ


사람도 없고~그래서 

조용~하고! 그런 가운데

낙엽과 단풍들은 저마다

흩날리는데...!


참 멋있는 동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느정도 올라오니, 부암동

쪽과 북악산 산성이 상당히

잘 보입니다~! ㅋㅋ


게다가 뭔가 시골 동네

같기도 하고~ 낙엽도

멋있고~!


여유롭고 멋진 풍경이

느껴지드라구요. ㅋㅋ



처음 온 조용한 동네인데

단풍과 낙엽, 풍광이 되게

운치 있더라구요~!


낙엽과 단풍이 물드는

지금 시즌, 가을 특유의

느낌이 마구 느껴졌어요!


생각보다 운치도 있고

그래서, 조용히 다니면서

사진 한두방 찍기에 참으로

좋은 골목길 같았습니다.ㅎㅎ



가을이야 어디든지

다 멋지긴 하지만,


이곳은 약간 높아서

동산 같기도 하고~


길도 깨끗하고 무튼

좋은 장소 였습니다!




여기 부분이 거의 끝부분

인데, 이쪽이 풍경이 가장

좋더군요~!


북악산도 시원하게

보이고~ 주위에 집들

풍경도 나쁘지 않고~!


이 앞으로는 보행로가

더 이상 없어서, 딱 여기

까지만 구경하고 내려왔

습니다. ㅎㅎ


서울에는 멋진 골목이

참 많은것 같네요...!!


골목 돌아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 ㅋㅋ



조용하고 쓸쓸한 늦가을

같은 기분을, 생각하지도

못한 골목에서 즐겼네요!


내려오면서 한방 더~ㅋㅋ


청와 한옥은 굳이 보려면

창덕궁이나 사찰 같은곳을

억지로 찾아가야 하는데~~


이렇게 조용한 곳에서 발견

했다는 사실이 재미있고

좋습니다. ㅋㅋ


이쪽 올때마다 한번씩

구경하면 좋을듯...!!



석파정 바로 옆이라

단풍들도 이쁩니다.

ㅋㅋ

서울 미술관 왼쪽 오르막

길에는 뭐가 있는지 궁금

해서 올라가 봤는데...


석파정 후문과 함께

멀리서 석파정 뒷쪽의

숲길 뒷편이 보이네요..!


출저: 다음


석파정 후문 사용은

오로지 관리자 분들만

사용이 가능하구요...!!


석파정은 서울 미술관

입장권을 구매 하셔서,

그쪽으로 들어가셔야

한답니다. ㅋㅋ


후문쪽은 찾아보니

사진을 아예 안 찍어서

그냥 한장 퍼왔어요...ㅎ



석파정쪽이 단풍은 제일

멋지게 물들었더군요...

ㅎㅎ


이쪽은 오르막길이

옆쪽보다 더 심하고..!


그래서 바로 미술관

으로 들어갔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