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권 철쭉 명소!

로컬 봄꽃 명소로 유명한

고강 선사 유적공원 입니다.


이제 철쭉시즌이라~부천에서

가장 철쭉이 멋지게 피어나는

"고강동 선사유적공원"을 갔어요.


이곳은 부천시인데, 서울과

바로 옆쪽이라 찾아오기가

썩 쉽지 않은 장소 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크지

않은장소 입니다.


좁은 지역을 천천히 느릿느릿

별로 걷지 않으면서,


편안하게, 임팩트가 엄청난

말 그대로 "꽃동산"을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초강추~! 할만한

장소 입니다. ㅋㅋ


경기도 권 최강의 철쭉 명소인

"군포 철쭉제"와 비교를 해보면,


사실 그렇게 크게 뒤쳐지지도

않는 풍경을 보여준답니다.


군포 철쭉제는 무지막지한

인원을 보여주지만,


여기는 주말을 제외하면

그래도 그럭저럭 여유가

느껴질 정도 입니다!


비록 규모는 좀 작긴 하지만,

철쭉의 굉장함이나 화려함은

군포랑 맞먹는 듯 합니다.


근처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7호선 까치울 역이며,


5번출구 앞의 버스장에서

5번 버스를 타고 가시면

된답니다.ㅋㅋ


서울에서는 화곡역, 7번출구

앞에서 33번이나 약간 앞쪽

버스 정류장에서 70-2번을

타고 오시면 되요!



버스에서 내리면 이런 간판이

보인답니다. ㅋㅋ 버스정류장

이름도 고강선사유적공원앞

입니다. 쉽죠..!



앞에 이 주유소가 있는데요,

바로 우측으로 가시면 되요.



이틀전에 '고리울 선사문화제'

라는 축제를 했었습니다. ㅋㅋ


예전엔 고리울 철쭉 축제였나?

그랬는데 이제는 이름을 바꾸고

뭔가 통합을 해서, 그냥 고리울

선사문화제라고 하더군요..!



요즘에 많이 보이는 장면!

 알록달록 풍성한 철쭉들!


볼때마다... 풍성하고 둥그런

모양이 마치 사물놀이 모자!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더 귀엽고 이쁩니다!ㅋㅋ


이런 조금씩 펴있는 꽃들을

보면서 올라가다 보면 이제

공원이 등장하게 됩니다~!



광장 입니다. ㅋㅋ 이곳은

사실 먼곳에서 부랴부랴

찾아와서 뭘 보겠다~

하기에는 작습니다..!


그냥 동네안에 있는

약간 큰 공원이라

생각하시면 되요.


앞쪽에서 적어놨듯이,


걷는거나 등산같은걸

빡세게 하며 여기저기

돌아다니는것!


이런거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

에게 추천하는 장소에요.


왜냐면 사진속의 철쭉동산~!

저 부분이 볼거리의 핵심이자

거의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차장은 조금 작은데

나름 괜찮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여기만 목표로 하지 마시고,

다른곳을 코스에 넣으셔서

오시는 것을 강추 합니다..!



근처 아이들이 꽃구경

하러 철쭉동산을 찾아

왔네요. ㅎㅎ





선사 유적 공원이라 그런지

솟대도 왕창 만들어 놨습니다!


여기에 있는 솟대가 별거 아닌

그런 느낌이지만, 실제로 보면,


꽤나 아기자기한 풍경 만드는데

일조한답니다. 푸르른 느낌에다

솟대의 아기자기함 때문에,


굉장히 깔끔하고 이쁜 풍경이

연출 되더라구요. ㅎㅎ




오늘 아침 상황인데, 백철쭉

외에는 보기좋게 만개 했어요!



생각보다 굉장히 멋진

장관이 펼쳐진답니다!

정말 멋있어요..!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이만큼이 거의 전부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게 다긴 하지만,

실제로 보면 생각 이상의

장관이 펼쳐집니다...!!



윗쪽 정자의 뒷쪽 등산로인데,

이쪽이 붉은 철쭉인 영산홍의

포인트 입니다. 정말 멋져요!



선사유적지 공원이라

입구쪽에 모형 원시인들과

움집, 그리고 고인돌도 있긴 해요.


저렇게 많은 유물이

발견되서 만들어진 공원이죠.


그러나 고인돌은 그냥 거대한

바위이자 장식품 정도이고;;


움집도 그냥

볏짚으로 만든 아주 작은

수준이라... 그냥 공원에다가

장식한 정도 입니다;




이게..산철쭉 이었나?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옅은 분홍

색상의 철쭉입니다~!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지만,

이렇게 왕창 있으니까 정말

멋진 장관이 연출되네요!



우측 영산홍들 입니다.

나뭇잎도 아직 적어서

강렬하고 매우 멋져요!




아무튼 '철쭉동산' 이라는

이름에 맞는, 정말 이쁜

 꽃동산 입니다..!


그리고 등산로 또한

경사가 그다지 높지

않아서, 구두신고 와도

무리 없을 정도 입니다.



앞쪽 백철쭉들은 아직

만개 하지 않았더군요.


이상하게

백철쭉은 대부분

만개 하지 않았는데요,


이 종류 빼고는

모조리 만개해서 멋집니다!



4종류의 철쭉을 심어놨어요.

다른 꽃은 없는것 같았어요!


철쭉의 종류를 보자면~


진한 핑크빛의 자산홍,

연한색의 산철쭉,

붉은색의 영산홍,

하얀색 백철쭉


이렇게 4가지의

종류를 심어놨습니다.


꽃들을 종류별로 블럭마다

심어놨고, 하얀 철쭉은 앞쪽

약간과, 꽃들 사이사이에

중간중간 심어놨더군요.


South Korea Azalea Garden


규모가 작긴한데,


사람들이 봤을때

충분히 너무멋져요!

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꽃을 많이, 그리고 꽉꽉

심어서 상당히 멋있습니다..!



만개를 해서 더욱 아름다워요..!



중간쯤에서 본 모습.

특이한 점은 아래에서

위를 보면 정말 멋진데,


위에서 아래쪽을 보면

굉장히 아름답거나 뭐

그렇진 않더군요..!


조망이 썩 아름답진

않네요. 하여 산정상

까진 안 가셔도 될듯!



그리고 주의하실점이 하나

있는데요, 곤충이나 작은

날파리 싫어하시는 분들!


이분들에겐 가지 않으시는걸

추천 합니다! 사진에 보이듯

날파리가 엄청나게 많아요!


처음엔 개미인가?? 생각을

했는데... 개미만한 흑파리가

엄청나게 날아다니더군요..;;



등산로 입니다. 경사는

그다지 높지가 않아서,


12cm 하이힐 정도만

아니라면, 어느 신발

이라도 보행 하기는

쉬운편 입니다.



사진은 좀 높아보여도,

사진에 보이는 저만큼이

사실 끝이고,


막상 올라가다 보면,

별로 경사 자체 또한

높은편이 아니라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그러므로 나름 구두를

신고 와도 괜찮습니다.



산 정산부근까지 굉장히

아름답게 꽃들이 잔뜩~

폈습니다..!



거의 정상 부위구요, 정상

뒷편부터는 그냥 평범한

산 입니다...!!


철쭉동산은 대략 15분

정도면 거의 다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규모는 작아요.


입구에서 보이는 부분이

전부이며, 철쭉동산 외엔

사실 일반 공원과 다름없죠.


그래서 먼곳에서 부랴부랴

찾아오시기엔 생각보다는

작은 규모라~


다른 장소를

가기전에 들르는 정도로

생각하셔서 오시는것을

추천합니다. ㅋㅋ


부천 아인스월드,

서서울 호수공원..

함께 코스로 정해서

오시면, 좀 더 괜찮은

여행이 될 것 같네요!



이곳의 장점은, 다른 곳처럼

들어가지 마세요! 가 써있지

않고.. 현실을 잘 반영했어요.


꽃밭 가운데에 이렇게 길들을

만들어놔서, 꽃과 함께 사진을

찍기 좋게 해놨습니다. ㅋㅋ



이런식으로 되있어요. ㅋㅋ



앞쪽에는 고강동의

풍경이 펼쳐져 있어요.



정자는 2개 있는데, 이쪽

아래쪽 정자쪽이 그림이

잘 나오고 멋있습니다..!



길은 이런식으로 되있어요.

그래서 모래 먼지는 많이

나지 않는 편입니다.ㅋㅋ


길도 많이 좁지 않아서

나름 쾌적한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자산홍과 산철쭉의 조화..!



구도를 조금만 잘 잡으면

너무나 멋진 장관이 쉽게!

연출이 됩니다!



백철쭉은 오른쪽 저부분

제외하곤, 아직 꽃이 개화

자체를 안했더군요. 흠!


백철쭉까지 완벽했으면

정말 멋있었을탠데...!ㅋㅋ



이 수많은 철쭉들을

바라보며 컵라면을 먹으면

진짜 맛있을것 같아요..!


Spring flowers in Korea



가까이서 봐도 아름답네요.

거대한 진달래 같습니다..!

실제로 진달래의 친척이죠!




다시 내려오는 길에 보이는

철쭉들... 조화롭게 심어논

꽃들이 너무 아름답네요.


비록 작지만, 한번쯤은

와보기에 상당히 괜찮은

장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이번주가 철쭉의 가장

절정기일것 같습니다.


철쭉도 엄청 많으면

진달래 동산만큼이나

아름다우니, 꼭 한번쯤

방문하셔서 즐겨보세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퍼가실땐, 출저를 꼭 표기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